여전한 파워와 더욱 파워업된 잡기가 추가 되어서 한층더 wwe 분위기를 낼수 있는 울프.

타격기는 느리지만 다양하고 강력한 잡기가 충분히 이를 커버해준다.

 

보디 블로우 (→P)

상대의 복부를 가격하는 중단 판정의 타격기. 강력한 모션에 비해 가드당해도 확정 반격이 없기 때문에 상대를 견제하기도 좋다. 이후 파생하는 드래곤 피니쉬 블로우(→PP)도 카운터 히트하면 연속으로 히트하지만 가드당하면 틈이 크므로 일타에서만 사용하자 공중콤보로도 적격.

 

스크류훅(→↘↓↙←P)

울프의 타격기중 그나마 빠른 발생을 자랑한다. 회전하면서 훅을 날리는데 앉아 있는상대에겐 흔들림을 일으킨다. 가드 당해도 스크류 랠리어트(→↘↓↙←PP)까지 사용하면 상대와 거리가 벌어져 반격 당할 상황이 줄어드므로 가드 당하면 2타까지 사용하자. 공중콤보로도 괜찮지만 그렇게 많이 사용하진 않은듯...

 

엘보 버트(←P)

스크류 훅과 같이 가장 빠른 발생을 보여주는 상단 팔꿈치 공격. 상대를 찍어 내려 낙법 불능 상태로 만든다. 이후 다운잡기나 다운공격등이 가능하다. 더블 크로우(↓P+G )로 일으켜 상대를 다시 교란 시킬수도 있고 바로 다운 잡기 스톤핑등으로 가격할수도 있다.

 

숄더 어택(←→P)

몸을 웅크려 힘을 모은뒤 육중한 어깨를 상대에게 돌진하여 보디체크하는 타격기.

돌진시 속도가 상당히 빠르며 최대한으로 모았다가 사용하면 상대의 가드를 흔들수 있다.

상대의 낙법에 겹쳐서 사용하는데 간혹 엎어져서 낙법을 하는 상대에게 배후히트하여 아주 큰 데미지를 입힐수 있다. 모으는 도중에 레버를    ↓ 방향으로하면 기술 자체를 취소할수 있으니 알아두자.

숄더 어택을 사용하면서 스피어를 외치는것은 필수라고 할수 있다^^

 

페이스 리프트 킥.(↘K)

상당히 리치가 긴 중단 킥으로 히트하면 상대를 다운시킨다. 가드 당하면 상단 잡기가 확정.

중거리에서 사용하여 반격의 위험을 줄이자.

 

니 리프트(→K)

이전 버전의 니 블래스트가 사라지고 대폭 파워 다운된 중단 무릎 공격.

이전에는 상대를 니킥으로 띄웠으나 이번엔 상대의 복부만 가격한다. 모션자체는 상당히 호쾌하나 노멀히트하면 유리한 점이 없다. 카운터 히트하면 그로기를 일으켜 충분한 데미지를 뽑을수 있으니 일단 카운터를 노리자.

 

쇼트 숄더(←→P+K)

니 블래스트가 사라진 울프에게 공중 콤보의 시작은 바로 이것!

발생은 느려도 약간의 회피 포인트가 있기에 상대의 상단 공격이나 중단 공격등을 뭉개고 들어가니 대 데미지를 노려보자.(그래도 니 블래스트가 사라진것은 너무 아쉽다.)

그리즐리 랠리어트(↘P+K)

아키라의 수하 붕추와 같은 하단기. 상대의 하단을 쓸어 버리는 울프의 강력한 하단 타격기.

노멀히트로도 다운 시킬수 있으니 울프에겐 가뭄의 단비 같은 하단 필살기!!!!! 이다.

로우 스매쉬(↙K) 와 같이 사용하면서 하단을 의식시켜 강력한 중단 타격기를 노리자.

 

토우킥 사이드.(←K+G K)

토우킥과 터닝킥이 어우러진 연속 공격. 왠만한 공중 콤보엔 다 들어가는 사용빈도가 높은 타격기.

지상에선 wwe 의 오스틴이 작렬하는 스터너를 타격잡기로 사용할수 있다. 커맨드는(←K+G 히트시P+G)

 

액스 랠리어트(→→P)

울프의 가드불능 타격기. 일정거리를 달려서 랠리어트를 사용한다.

울프에겐 가드불능 타격기가 2개더 존재한다. 플라잉 제로(↗K+G)와 점핑 랠리어트(달리는도중→P+K+G ).

일단 모두 상단 판정이라 상대가 앉아 있으면 울프가 끝장 난다.

대전 흐름에 따라 간간히 사용해주면 서서 가드만 하는 상대를 긴장 시킬수 있다.

 

자이언트 스윙(←↙↓↘→P+G)

울프 잡기의 대명사. 발생은 약간 느리지만 데미지가 최고로 높으며 상대를 링 밖으로 날려 버릴수도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노리자.

 

리스트록 드로우(→↘↓↙←P+G)

자이언트 스윙과 반대의 커맨드로 사용되는 잡기. 상대를 빙글빙글 돌려 앞으로 날려 버린다.

추가 입력으로 펜듀람 랠리어트(→↘↓↙←P+G P+G)로 파생 가능하며 이후 다운 공격이 가능하다.

상대를 정신 없이 괴롭히는데 최적.

 

DDT(←P+G )

간단한 커맨드와 정말 효율적인 데미지 60. 자이언트 스윙과 함께 정말 자주 사용될 것이다.

 

KS(↑←↓→P+G)

상대의 팔을 꺽어(?) 뒤로 휙하고 던져버리는 무시무시한 잡기. 낙법 걱정없는 데미지80의 잡기이다.

 

잭해머(↘↘P+G P+G)

 wwe에서 멀어진 골드버그의 피니셔. 잡기 풀기방향이   ↘ 방향이므로  ←, → 방향이 많은 울프의 잡기에 잡기 풀기에 대한 염려가 적다.

 

스윙 드로우(↙P+G)

이전 버전에서 새롭게 추가된 울프의 자리 바꾸기 잡기. 상대를 뒤쪽으로 보내 결과적으로 위치가 변하게 된다.

링 끝에 몰려있거나 링아웃으로 상대를 보내버고 싶다면 스윙 드로우를 추천한다. 이후 페이스 리프트 킥으로 밀어 버리거나 발악하는 상대에겐 쇼트 숄더 등으로 띄워 버리자.

반격기.(상단 킥 ←P+K,  중단킥↙P+K, 하단 펀치 ↓P+K)

육중한 울프에겐 더없이 반가운 양날의 칼격인 반격기.

상단 중단 하단 타격기를 반격할수 있으나 상단 중단은 킥 공격만 반격할수 있고 하단은 상대의 하단 펀치만 반격할수 있다. 특히 하단 펀치 반격기인 샤이닝 위저드()는  상당히 멋지므로 상대에게 정신적인 충격과 데미지를 주고 싶다면 하단 짠손을 남발하는 상대에게 노려보자

상단 펀치와 중단 펀치를 흘리는 아니 버티고 공격하는 로우(P+K+G)도 있으나 발생 타이밍이 약간 애매하다. 이후 파생기를 잘 이용해서 대전을 유리하게 이끌자.

 

 

 

공중 콤보.

1. 쇼트 숄더(←→P+K) -  로우 햄머(↓P) - 리버스 슬레지 햄머(↓↘→p)

   

2. 쇼트 숄더 (←→P+K) - 스트레이트 햄머 (P)- 스크류 랠리어트(→↘↓↙←PP)

    중량급은 잘 히트하지 않으나 쇼트 숄더가 카운터 히트하면 가능.

 

3. 쇼트 숄더 (←→P+K)- 스트레이트 햄머(P) - 스크류 훅((→↘↓↙←P) - 리버스 슬레지 햄머(↓↘→p)

   돌리고 돌리는 커맨드의 공중 콤보. 마지막 리버스 슬레지 햄머에서 커맨드 실수가 종종 일어나는 콤보.

 

4. 니 리프트 (→K) - 토우킥 사이드(←K+G K)

   니 리프트가 카운터 히트 했을 경우 사용할수 있는 콤보.

 

 

퀘스트에서.

니 블래스트가 사라져 공중 콤보의 위력이 적어진것이 아쉽지만 여전히 강력한 잡기와 타격기를 유지하고 있어서 퀘스트 중후반까진 진행이 쉽지만 후반부엔 고전을 면치 못할 것이다.

울프의 느린 타격기에 대한 상대의 정확한 반격과 왠만한 잡기는 풀어버리는 퀘스트 A.I 들을 아주 갈아마시고 싶어질 것이다. 하단 잡기는 잘 풀지 않으므로 공중 콤보는 확실하게 넣어주고 이후 낙법하는 상대를 하단 잡기로 잡는 패턴으로 승부하자. 캐치 잡기도 풀지 않으니 자주 이용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