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번째 쿠미테 모드의 도전자였던 카게. 닌자답게 여러가지 트리키한 필살기가 많다. 특히 호연락을 이용한 간단하고도 빠른 링아웃 승부로 시간적으로 가장 빠르게 황제단위에 도달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낙엽이 날리는 정원. 캐릭터의 움직임에 맞추어 스테이지에 떨어져 있는낙엽이 흩날린다. 과연 세가다운 연출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카게의 승룡권! 영인후 나락 떨구기 (→↓↘pk). 승룡권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려차기로 마무리!!! 바운드 콤보로도 좋다.

주요 기술


팔꿈치 치기 (→p) : 엘보 계열의 중단 공격. 카게의 주력 타격기이다. 가드 당해도 틈이 작고 앉은 상대에겐 흔들림을 유발 시킨다. p를 길게 누르면 십문자 자세로 이행한다.


열장 나선격(pp←p) : 1타가 히트하면 3타가 전부 히트하는 타격기. 가드 당해도 틈이 없기에 한번씩 툭툭 던져줘도 좋고 반격이나 경직 카운터를 노리기에도 좋다. 기술후 잡기나 선풍인(↓P+K)등으로 우선권을 계속 가질수 있다. 마지막 p 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십문자 자세로 이행한다.


암참파(▼↘P) : 앉은 상태에서 사용하며 속도가 빠르고 리치가 길기 때문에 중거리에서 견제하기 좋은 기술 카운터 히트 하면 풍인이수차(↓P+kk)를 넣어 주자.


풍섬인 (↘P) : 기술 발동 시간은 늦지만 상대의 공격을 흘리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히트하면 공중으로 띄우기 때문에 공중 콤보를 넣어 줄수 있다. 풍인 이수차(↓P+KK)로 간단 콤보성립.


용미섬(←←K+G) : 뒤를 돌면서 하단 차기를 구사하는 재빠른 기술. 리치가 길다. 기습적으로 사용하자.


뇌룡비상각(→→P+K+G) : 상단 가드 불능의 필살기. 히트하면 상대방을 아주 크게 밀어 낸다. 링아웃 시키기에도 좋은 기술. 다만 히트후 공방에서는 약간 불리하니 확실한 때만 사용하자.


유영각(→→ K) : 앞으로 스륵~전진하여 상대의 다리를 걸어 넘어 뜨리는 기술. 하단으로 상대의 낙법에 겹쳐도 좋고 기습적으로 사용해도 좋다. 기술 중간에 G 버튼으로 캔슬이 가능하다.


호연락(←P+G) : 상대를 공중으로 휙~ 높게 던져 버린다. 낙법을 하지 않고 떨어지면 데미지40, 낙법을 하면 데미지가 0 이다. 호연락후 바로 이즈나떨구기(↑P+G)의 멋진 잡기도 있지만 대부분 호연락후 공중 콤보로 사용한다. 카게의 콤보중 가장 강력한 콤보들이 호연락으로 시작한다. 게다가 링아웃을 시키기에도 좋은 기술이다.


엽은류 양 십문자 자세(P+K+G) : 각종 기술후 파생되는 자세. 이동 속도가 느려지지만 카게의 무게감을 느껴볼수 있다. 상단 펀치를 자동으로 반격하며 강력한 파생기 특히 엽은류 양 비원( k+G) 은 살짝 점프 하면서 앞차기를 하는데 상대의 하단 공격을 회피하는 성능이 있다. 노멀 히트 해도 상대를 그로기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강력한 콤보를 이어 나갈수 있다. 게다가 가드를 굳히고 있는 상대에게 부신난탄격(십문자자세중P+G) 잡기도 준비 되어 있다. (휘릭~ 돌아서 상대방을 눕혀놓고 손바닥으로 난타한다.)  승리후 퍼포먼스로 써줘도 좋다. 와레니 데키 나시~

카게의 호연락 공중 콤보


1. 호연락(←P+G) - 부신슬축(▼→K) - 탄권(P) - 선풍인(↓P+K)- 수차차기(↖K+G)

  간단하지만 데미지 효율(74)이 좋은 카게의 국민 콤보. 중량급에도 잘 먹힌다. 호연락에서 사용하는 필살기는 대부분 부신슬축이 들어 가는데 타이밍 잡기가 어렵지만 호연락후 부신슬축을 ↘↘→K 이런 식으로 넣어주면 쉽다.


2. 호연락 - 부신슬축 - 탄권 - 부선 연각(→K+G) - 영인(→↓↘P)

    마지막에 땅바닥에 바운드된 상대를 영인으로 추가타 하는 콤보.


3. 호연락 - 선풍인(↓P+K) - 나선뒷차기(←PK) - 팔꿈치 치기(→P) - 이수차(↘K+G)

   부신슬축을 마스터하지 못했을때 경량급을 상대로 사용한 콤보. 데미지도 꽤 높다. 마지막 이수차는 낙법을 하지 않았을때 히트.


4. 호연락 - 엽아용(→→K+G)

 우연히 발견한 지극히 간단명료한 데미지가 75의 콤보. 다만 상대가 땅에 바운드 됨과 동시에 엽아용이 들어가야  데미지가 나온다. 타이밍이 관건.


5. 풍섬인(↘P) - 풍인 이수차(↓P+KK)

   간단한 공중 콤보. 풍섬인 - 탄권(P)- 수차차기(↖K+G)도 들어 간다.


쿠미테에서


별 다른 것 없이 링 구석에서 가드 하다가 상대방을 끌여 들여 호연락으로 상대를 링 밖으로 던져버리는 쉽고 간단한 패턴으로 손쉽게 승리를 가져 갈수 있다. 링 중간에 있어도 호연락후 나선(←P) 몇번이면 거의 링 끝에 상대가 떨어져 있으므로 호연락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관건이다. 물론 CPU도 바보가 아니기 때문에 자주 호연락을 풀어 버리는데 다른 잡기와 병용해서 사용하자 특히 부하(←↓P+G)는 잘 풀지 않으므로 자주 쓰자. 도인(↘P+G)이나 여타 다른 잡기 후에 강 다운 공격(상대 다운시 ↑P)이 거의 히트하니 잡기 후엔 머리로 쾅~~!!!

 타격기 중에서 열장 나선격(PP←P)는 1타만 히트해도 전부 히트하니 툭툭 던지다 히트하면 바로 써주자. 그후 바로 잡기나 선풍인(↓P+K)으로 밀어내는 것도 좋다(다리 위치에 따라 상대방 앉은상태의P를 무시하고 공격) 그만큼 할게 없다 싶으면 열장 나선격을 던져놓고 시작하자.

호연락 공중 콤보는 언제라도 작렬 할수 있도록 확실히 연습해 두는 것이 좋다.(반격기도 사용할수 있으면 좋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