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기술
궁보 쌍풍권(←→P+K) : 자세를 상당히 낮췄다가 주먹으로 가격하는 타격기. 상대의 상단 기술을 흘리는 성질을 가지며 히트하면 바로 머리 그로기 상태가 된다.
호접벽(↓↘→P+K) : 궁보 쌍풍권과 같이 상대 공격을 흘리고 들어 가는 기술. 왠만한 공격을 모두 흘릴수 있으니 자주 사용하자. 히트하면 마찬가지로 머리 그로기 상태가 되니 이후 나권격(←PP)으로 간단히 콤보를 넣어줄수 있다.
사천연장(↘↘PP) : 상당히 낮은 자세에서 들어가는 2연타. 히트하면 상대방을 띄울수 있으므로 공중 콤보가 들어간다. 2타에 딜레이를 걸어서 사용할수 있으므로 1타만 사용하고 던지기등으로 이행해도 좋다.
좌반벽장(→→ P+K) : 앞으로 전진하면서 수도치기로 상대 하단을 공격한다. 발생이 빠르다. 데미지가 약한게 흠이지만 재빠른 하단공격이라는 것이 강점.
전소퇴(↓K+G) : 긴 리치의 하단 돌려차기 공격. 노멀히트해도 약간 불리. 거리를 두고 사용하자.
쌍비각(↗K+G) : 발생이 빠른 양발 공격. 히트하면 상대를 바닥에 강제 다운 시키기 때문에 바운드 콤보를 넣기가 쉽다. 상대방의 경직 카운터를 노리기에도 좋은 기술.
선풍각(→→K+G) : 굉장히 큰 모션으로 점프 돌려 차기를 구사한다. 큰 모션 덕분에 경직이 클것이라 생각 되지만 이후 과호식으로 이행되어 반항하는 상대에겐 연환삽추(과호식 자세에서 P)로 간단히 공격을 흘리고 공격을 이어 나갈수 있으므로 굉장히 유리한 기술. 상대의 낙법이나 기상에 맞추어 사용해도 좋다.
배절고(↗ or ↘P+KP) : 옆으로 횡이동 하면서 타격기를 가한다. 회피 성능이 포함 되어 있는 데다 가드 당하면 반격을 받지만 과호식으로 이행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타격기를 사용하면 간단히 연환삽추로 흘릴수 있다.
무서운 레이페이의 (공중 콤보라기 보단) 지상 콤보(한방콤보 포함)
1. 궁보 쌍풍권(←→P+K)이나 호접벽(↓↘→P+K), 연환삽추(과호식 자세에서 P) - 나권격(←PP) - 전질보(패식 자세에서 P+K) - 탱각(→→K) - 십자등각(독립식 자세에서 K)- 진보분각(독립식 자세에서 K+G)
상대의 머리 그로기 이후 가능한 레이페이의 말 그대로 한방 콤보.
나권격 이후 측면낙법을 하는 상대에게만 한정으로 들어 가는 콤보이다.
머리 그로기 이후에 나권격을 사용하면 상대가 엎어진 상태로 낙법을 하기 때문에 전질보(패식자세에서 P+K)를 바로 사용하면 배후에서 히트(가드불능)하기 때문에 그뒤 공격이 몽땅 들어간다.
나권격후 상대 낙법을 예상해 빨리 패식(↓P+K+G) 자세를 잡고 바로 전질보( 패식 자세에서 P+K)를 써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그후 탱각의 버튼을 길게 눌러 독립식으로 이행한뒤 마무리.
일단 상대가 머리 그로기를 일으키면 나권격 후 한방 콤보를 노리자 데미지가 정말 크다.
2. 사천연장(↘↘PP) - 배신 주격(↓P+KP)
사천연장으로 띄운뒤 전 캐릭터에게 들어가는 콤보. 중간에 박소장(↓P) 을 넣어도 좋다.
이후 과호식으로 이행하니 낙법 공방도 유리하다.
3. 쌍비각(↗K+G) - 박소장(↓P) - 쌍비각(↗K+G) - 답진격(↘K)
중량급 이외에 무난히 사용할수 있는 콤보. 쌍비각후 연권 탱장(PPP)을 사용해도 좋다.
4. 배산도해(↘P+G) - 탱각(→→K)
잡기후 전캐릭터에게 들어가는 콤보. 배산도해후 경량급에게는 금강연진붕타(↓P+KPP)로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으며, 사천연장(↘↘P)후 측단각(K+G)도 넣을수 있다.
쿠미테에서
한방콤보로 인해 대량의 데미지를 한순간에 뽑아낼수 있는 소림권사 레이....
흘리기 성능이 있는 필살기에다 각종 자세에서 파생되는 우수한 타격기가 발군이다.
타격기 중간중간에 파생되는 자세와 자세에서 이어지는 타격기를 사용하면 계속적으로 우선권을 가지면서 상대를 밀어 붙일수가 있다. 자세를 이용해 상대를 현란하게 만드는 것도 좋다.
다만 하단 공격이 약간 빈약하고 직선계의 공격이 많아서 상대의 회피 공격에 약점을 보인다. 게다가 패턴이 읽히면 상대의 반격기에도 쉽게 농락 당할수도 있다.(쿠미테 모드에서 반격기를 가진 캐릭터로 플레이 할 경우 레이페이 타격기 반격이 가장 빈도가 많았다.)
쿠미테 모드에선 과호식으로 파생되는 기술들, 이합퇴(→K), 배신주격(↓P+KP), 배절고(↗ OR ↘P+KP), 선풍각(→→K+G) 등을 사용하고 바로 연환삽추(과호식 자세에서 P)를 사용하면 상대의 타격기를 흘리면서 공격이 가능하니(한방콤보....ㅡㅡ) 자주 자주 사용해 주자.
타격기 이후에 바로 호접벽(↓↘→P+K)이나 궁보 쌍풍권(←→P+K)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특히 탁장(→→P)이나 분각(↘K) 같은 딜레이가 커보이는 기술들도 일단 던져 놓고 바로 흘리기 성능이 있는 타격기로 반격할수 있으니 위험한 상황이나 역전을 노릴때 사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