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유술을 사용하는 아오이. 대전은 힘으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듯 반격기와 흘리기, 정말 아파보이는 관절 꺽기, 급소기 등 이쁘장한 얼굴과 달리 참으로 무서운 캐릭터. 하지만 공중에 한번 뜨면....ㅜㅜ
주변의 풍광이 아름다운 아오이의 신사(神社) 스테이지.
반격기로 상대의 공격을 되돌려 버리자~
주요 기술.
선앵 (→PP) : 2타 모두 중단 공격. 1타가 노멀히트해도 2타가 들어간다. 기술이 나가는 도중 가드 버튼으로 멈출수도 있고 딜레이를 줄수도 있다. 연돌견차()와 함께 사용해도 좋다.
양지 (←↘P) : 낮은 자세에서 양손으로 상대의 복부를 가격하는 기술 커맨드가 약간 어렵지만 카운터히트로 상대의 자세를 무너뜨릴수 있다.
이중 맞추기 (←→P) : 상단 양손 때리기. 속도는 늦지만 상대를 가격하는 느낌이 좋다. 히트후 타격잡기는 천개()가 이어질수 있다. 타이밍이 약간 어렵다. 이중맞추기가 가드 당해도 불리하지는 않다.
횡주 주당 (→P+KP) : 선앵과 같은 중단 공격. 리치가 길고 발생 속도가 빠르다. 1타만 연속으로 사용해도...
수신검 (↘P): 카운터 히트로 상대를 띄우는 공격. 앞으로 전진하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에 맞추어 사용해도 좋다. 막히면 불리. 상대를 띄울거라면 뇌인파(→K)쪽을....
상세 유선장 (←←P+K) : 몸을 뒤로 살짝 뺀뒤 장타를 날린다. 거리에 따라 타격기를 뒤로 회피하는 성능이 있으며 히트시 머리 그로기를 일으키므로 추가타를 넣을 수 있다. 히트 하지 않을 것 같다면 가드 버튼으로 멈추도 가능 하다.
뇌인파 (→K) : 카운터 히트로 상대를 띄울수 있는 무릎차기. 가드 당해도 이후 바로 천지음양을 사용할수 있으므로 반격의 걱정을 약간이나마 덜수 있다.
쿠사나기 (↓K+G) : 하단 돌려 차기. 카운터 히트시에만 상대를 다운 시킨다. 뇌인파(→K)와 마찬가지로 천지 음양으로 이행 할수 있다.
천지 음양(←P+K+G) : 상대의 상 중단 공격을 흘려 버리는 기술. 흘리기 이후 빠른 추가타가 들어 간다. 이 자세에서 류수로 횡이동이 가능하므로 상대의 공격을 회피 할수도 있다. 각종 기술에서 파생되는 천지 음양을 잘 익혀 두자
반격기 (상단 반격←P+K , 중단 반격↙P+K, 하단 반격↓P+K )
아오이의 전매 특허. 상급 캐릭터 답게 모든 판정의 반격기를 가지고 있으며 가끔 뒤에서 오는 공격도 받아친다;;;;ㅡㅡ 데드 오어 얼라이브 홀드 시스템 처럼 반격기의 모션이 있기 때문에 실패하면 정말 무안하다.... 모션이 나오는 중에 타격기를 맞으면 당연히 카운터....양날의 검 같은 기술이지만 상대의 패턴을 예상하고 중간중간 사용해 주면 상대가 상당한 심리적인 압박을 받는다. (물론 쿠미테 모드에선 cpu와 대전하니 압박을 받는지 아닌지 알수는 없지만...) 느리게 올라오는 기상공격도 반격할수 있으니 잘 이용하자.
공중 콤보.
1. 뇌인파(→K) - 구름차기(→KK) - 가지꺽기 (↘P+G)
뇌인파가 카운터 히트 했을때 공중에 뜬 상대에게 사용하는 콤보. 수신검(↘P)과 같이 공중에 띄운후 간단히 연돌 소태도(PPPK) 사용해도 좋다. 마지막 가지 꺽기는 상대가 낙법을 하지 않았을때 사용하자. 꺽는 소리가....
2. 양지 (←↘P) - 구름차기(→KK)
양지의 히트로 자세가 무너질 경우 바로 구름차기를 사용하자.
쿠미테에서.
공중에 한번 뜨게 되면 왠만한 모든 공격을 받는 너무 가벼운 캐릭터 아오이.
상급 캐릭터 답게 여러가지 반격기와 데미지가 큰 잡기도 가지고 있다. 타격기가 약한것이 좀 흠...
하지만 상대 측면 낙법을 잡을수 있는 하단 잡기와 다운잡기까지 있어서 전천후 캐릭터라고도 할수 있다.
버추어파이터의 왠만한 캐릭터들을 사용해 본뒤나 어느정도 수라의 길을 걸은후에 아오이를 수련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