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한 기술
→PK : 엘보 스핀킥
잭키의 전매 특허 강력한 중단 기술.
→P 노멀 히트에서도 K가 히트하며 그냥→P에서 멈추어도 좋은 기술. 가드 당해도 엘보 너클(→PP)이 있기 때문에 가드당해도 어느정도의 염려가 없다.
상대방의 하단기를 방어 했을때 반격기로도 훌륭하다.
P+KP :비트&백너클
라이징 엘보나 엘보 스핀킥과 같이 중단 판정의 기술.
엘보 스핀킥 보다 빠르며 카운터시 발위치에 따라 상대방을 공중에 띄울수 있다.
비트&너클스핀(P+KPK)와 비트&너클 로우스핀(P+KP↓K)으로 혼란 시킬수 있으므로 여러모로 유용한 빠른 중단기. 백너클을 하지 않고 비트 스핀킥(P+KK←)을 사용하면서 슬라이트 셔플을 사용하면 기술후 바로 뒤로 회피 할수 있기 때문에 이것만 남발해도 게임을 상당히 수월하게 이끌어 나갈수 있다.
↘+PPP : 라이트닝 스트레이트.
P보다 빠른 펀치가 1타로 작열하기 때문에 1타가 카운터 히트 하면 3타까지 히트하고 강제 다운이 되므로 강다운 공격(상대 다운시 ↑+P)이 확정적으로 들어 간다. 상대방의 경직이 있는 타격기를 방어 하거나 틈이 보이면 주저없이 사용하자. 데미지가 상당하다.
→→+K : 대쉬 해머킥
리치가 상당히 긴 중단 공격. 상대방을 뻥뻥 차는 맛이 일품. 발끝에 맞추어 사용하면 반격 당할 염려도 없으며 히트시 흔들림을 유발하여 거리에 따라 타격기나 잡기등의 추가타가 가능하다. 상대방 다운후 기상공격이 실패하면 이 기술을 사용해 보자. 연속으로 사용해도 좋다.쿠미테 모드에서도 유용하다.
←P : 스피닝 백너클
반회전계의 펀치 공격 카운터 히트 하면 머리 그로기를 일으켜 상대방이 엎어져 쓰러진다. 이후 더블 펀치 니킥(PP→K) 으로 추가타가 가능하며, 콤보 너클스핀(PP←PK)을 상대방이←P까지 가드 한경우 후에 나오는 K는 강제적으로 가드 하게 만드므로 그이후의 공방을 유리하게 만들어 갈수 있다. 콤보 엘보 스핀킥(PP→PK)과 혼용하면 더욱 좋다.
←K+G : 스피닝 힐 스워드
몸을 한바퀴 휙 돌려서 킥으로 내리 찍는 기술. 낙법을 할수 없기 때문에 강 다운 공격이 들어간다.
기본적인 공중 콤보
니킥(→K) - 더블펀치니킥(PP→K)
전 캐릭터에 들어 가는 가장 안정적인 공중 콤보. 커맨드로 간단.
더불어 니킥이 경량급에 카운터 히트한경우 콤보 너클 스핀킥(KPK)이 들어 간다. 재키 최강 데미지이므로 경량급과 싸울때 유용하다. 다만 어드바이스에서 최대 대미지로 표시되지는 않는다(왜지?)
또한 엘보너클스핀킥(→PPK)도 무난하게 히트 시킬수 있다. 슬라이드 셔플후(←P+K+G) 헤비 보디 (↘↘P)가 히트 한 경우에도 히트 하므로 확실히 익혀 두자.
쿠미테모드에서
버추어 파이터를 처음 하는 사람이 사용하기에 좋은 캐릭터인 재키는 초급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기술을 손쉽게 사용할수 있다. 그래서 초급자들이 사용하기 쉬우며 본인에게는 버추어 파이터로 가는 길을 열어 주었다.
쿠미테 모드에서는 회피 공격 바리어 킥(회피중 P+K+G)를 많이 사용했는데, 회피 공격후 잡기 패턴을 주로 사용했다. 단위가 높을 수록 대부분의 CPU가 잡기풀기는 잘 사용하지만 회피 공격후 잡기는 잘 풀지를 않았다. 그래서 니 스트라이크(→←P+G)와 함께 일발 역전기로 이용했다. 그 어렵다는 듀랄도 회피 공격, 그 이후 잡기로 물리쳤다. 그 이후 대제 단위까지 무난하게 클리어했다. 비트너클 스핀킥도 한몫했고...
버추어 파이터의 감각을 익히려면 재키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