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라이 스피리츠의 주인공. 어느 격투게임에나 있는 대전 격투 외길 캐릭터. 스트리트 파이터의 류와 같은 캐릭터라고 보면 될듯. 검의 길이 남자의 길이라고 믿는 바보 캐릭터. 아호(바보)마루라고 불리기도....^^
소설 미야모토 무사시의 무사시가 모티브가 된 캐릭터로 사사키 고지로와 결투 장소였던 섬이 스테이지 배경이라는 것도 비슷. 사시키 고지로우는 우쿄의 모티브가 되기도....


약베기 : 하오마루의 약베기는 리치는 짧지만 견제의 기본이다. 특히 앉아서 약베기 발동 속도가 빨라 견제의 주가 된다.
근거리에서는 앉거나 서서 막을수도 있지만 원거리에선 하단 판정으로 변하므로 자주 사용하게될 견제기.
앉아 약베기 두번정도 이후 강베기가 의외로 상대에게 잘 먹힌다.

중베기 : 중베기의 경우 서서 중베기가 리치가 길고 발동속도도 괜찮다. 근거리 서서 중베기는 캔슬이 가능하여 근거리 중베기가 히트하면 이후 호월참이 콤보로 들어간다.
앉아 중베기는 모션은 원거리 약베기와 같고 속도가 약간 늦지만 판정이 하단이다. 범위가 약간 넓어진것도 장점. 하단 약베기 이후 하단 중베기를 섞어주는 것도 좋다. 

강베기 : 하오마루의 모든것. 하오마루의 모든 타격기나 필살기는 강베기를 맞추기 위해서 존재한다. 파워는 수준급이며 리치가 생각보다 길다. 초근거리에서는 2연타하지만 원거리 사용이 관건. 상대의 큰 경직이나 딜레이를 파악하고 사용하자. 상대에게 일부러 가드시켜 압박을 가하는 것도 게임을 유리하게 이끄는 것도 좋은 방법.
 대부분의 상대가 접근하면 빠른 서서 약베기나 앉아 약베기로 견제하는 것을 파고들어 대쉬후  약베기가 닿지 않는 곳에서 강베기로 상대를 그어 버리는 패턴도 가능하다. 특히 대쉬 하면서 상대의 베기가 닿을듯 말듯한 거리에서 강베기를 눌러주는 것이 포인트. 모든 강베기가 그렇듯 실패하면 끝장....
데미지는 원거리에서 38. 

앉은 상태에서 강베기를 사용하면 크게 올려 베기를 사용한다. 타이밍만 맞다면 대공기로도 사용할수 있다.

점프 강베기: 발동 속도도 평균적인 강베기. 공격력이 높다. 타점도 지상에 있는 상대에게 맞추기 쉬운 판정을 가지고 있다. 상대에 따라 점프하면서 바로 강베기를 맞출수 있기 때문에 한번쯤 노려서 사용해 보자.
점프 강베기가 히트한이후 가끔 서서 강베기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확정 히트는 아니고 어느정도 확률인것 같다. 히트 당하는 상대에겐 요단강을 건너게 만드는 콤보이므로 왠지 느낌이 온다면 주저없이 강베기를 질러 버리자.

공중에서  강킥: 사무라이 스피리츠에서 킥 공격은 발동이 빨라 무기 공격을 무시하고 들어가는 경우가 많다.
하오마루의 공중 강킥의 경우 리치가 길고 범위가 넓어 점프 공격을 바로 점프 공격으로 치고 들어오는 상대를 역으로 견제하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지상에서 히트한다면 이후 강베기가 들어간다 

지상에서 강킥 : 상대에게 미끄러지듯이 들어가는 강킥. 상대를 다운시키며 리치가 굉장히 길다. 기습적으로 사용하자 깊숙히 가드 당하면 불리하지만 발끝을 히트 시킨다는 생각으로 사용하자.

오의 선풍열참(↓↘→+ 베기 ) : 하오마루의 나는 도구. 나는 도구라기 보단 지상을 타고 흘러가는 바람 공격. 특이한 점은 히트하면 데미지가 바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공중에 띄운후 떨어짐과 동시에 데미지가 들어간다. 강베기로 사용하면 가장 높게 띄워 데미지가 가장 높다. 공중에 띄워진 상대에겐 공중콤보가 들어가지 않는다.....
발생 시간이 늦어 왠만한 거리에서 사용하면 공격 당하기가 쉽지만 이를 이용해 다운된 상대에게 적당한 근거리에서 사용한 후 선풍열참을 가드한 상대가 반격하면 이를 호월참으로 공격하는 방법도 있다.(역시 심리전....) 

오의 호월참 (→↓↘+베기) : 지상에서 칼을 크게 한바퀴 휘둘러 공중으로 올라가는 대공기. 칼을 휘두르는 부분에 무적 판정을 가지고 있다. 공중에서 공격하는 상대를 무력화 시키는데 중요한 필살기. 지상헤서도 대쉬 이후 견제하는 상대에게 가볍게 사용해서 히트 시키거나 역으로 호월참을 의식하여 방어하는 상대에겐 잡기를 사용하는등 게임을 유리하게 이끄는데에 상당히 유리한 필살기. 근접해서 중베기가 상대에게 히트하면 이후 호월참이 연속으로 들어간다. 데미지는 강 호월참이 39. 가장 데미지가 많이 나온다. 상대가 기절 상태일때는 서서 중베기 이후 강 호월참으로 콤보를 넣는 것이 가장 많은 데미지를 줄수 있다.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