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검전설2에서 대폭 파워업된 모습으로 돌아온 성검전설3.
일단 캐릭터의 움직임이 다릅니다. 전작의 캐릭터들이 종이 움직임 같았다면 이번 작품의 캐릭터은 세세한 표현과 연기, 더불어 움직임에 무게감이 있습니다.
전투에서의 액션성과 타격감, 마법의 구사는 비록 16비트 게임이라 하더라도 어떠한 롤플레잉 게임도 따라 오지 못할만큼 몰입도가 높습니다.
특히 후반부 신수들과의 싸움은 슈퍼패미컴 그래픽의 한계를 보여주는듯 최고의 그래픽을 자랑하죠.
성검 전설3는 보통의 주인공이 정해져 있는 게임과 다르게 여섯명의 주인공 캐릭터 중 시나리오의 중심이 되는 주인공을 한명 선택한 다음 나머지 동료 캐릭터 2명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6명의 시나리오가 준비 되어 있는데 두명의 캐릭터끼리는 공통된 시나리오가 있어서 큰 시나리오는 3가지로 구분됩니다. 그에 따라 주인공 캐릭터에게 얽힌 보스들이 달라집니다.
듀란과 안젤라는 홍련의 마도사가 , 호크아이와 리즈는 미수 이자벨라, 케빈과 샤를로트는 죽음을 먹는 사나이가 시나리오에 관계된 주된 적이 됩니다.
또한 각 캐릭터들의 전직 시스템,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채용해서 4가지 클래스중 최종적으로 한가지를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클래스에 따라 필살기나 마법, 소환 마법등이 달라지는것은 당연.(이로 인해 몇번을 더 플레이 해봐야 할듯...^^)
(뒤늦게 입수한 정보로는 최강의 몬스터 블랙라비의 존재. 성검전설3 최후의 보스라고 불릴 정도로 강력한 몬스터라고 하네요^^.)
성검전설3는 전작의 두배를 뛰어넘는 용량과 탄탄한 시나리오 구성, 16비트 게임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그래픽과 액션성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입니다.
흠잡을데 없을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게임입니다. 굳이 흠을 잡는다면 전작과 달리 3인 동시 플레이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인 동시플레이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