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미

무환 천신류 천신문의 공주님. 4편까지 하야테 타령을 하는 도주 닌자였지만 이번 5편에서 동료들과 함께 카스미 알파 152를 쓰러뜨리고 도주닌자 생활을 사실상 청산^^ 합니다.

시리즈를 거치면서 3,4편에서는 스토리상 주인공 자리를 내주었지만 데드 오어 얼라이브의 간판 캐릭터이죠.

빠른 움직임과 우수한 타격기, 특히 특정 타격기에서 파생 되는 봉신보 이후 파생기가 화려한 콤보를 만들어 줍니다. 

1. 크리티컬 스턴 발동기 

↑K (비룡각), ↘↘P(무환도), ↑P(부천인),  ↘H+K(선 하축), →→KK(춘풍일향), →K, 사이트 스텝중 P,  KK(연굉각)

이외에도 여러가지 크리티컬 스턴 발동기가 있지만 공중 콤보 시동기로 사용 되는 것도 있고 상단 공격이나 하단 공격을 회피하면서 공격하는 타격기가 있습니다. (선 하축과 부천인)


2. 공중콤보 시동기

↑K(비룡각),  ↘↘K(무선), ↘H+K(선 하축), ↓↘→P(혜성주) , ↘↘P(무환도)

이후에 PPPPP(연계앙습진), PKKK(천인연굉각) 등으로 공중콤보를 넣거나 PKK↖K - →KK (연월 선풍 이후 봉신보중에 앵화연상)로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3. 버스트기. 

크리티컬 버스트를 연결할 수 있는 몇가지 콤보를 소개 합니다. 

카스미의 간단한 버스트기를 예로 들자면 ↑K (비룡각) 이후 PP→P(연계열공아) - P - →P+K(천신장) 를 히트 시켜 크리티컬 버스터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연계 열공아 3타 이후 상단 펀치를 넣으면 크리티컬 스턴에 빠지는데 이후 크리티컬 버스트를 넣으면 큰 경직에 빠집니다. 아주 간단한데 상 중단 판정 위주여서 중간에 하단을 끼워 넣는 것도 좋습니다. 


 1

 2

 3.크리티컬 버스터

 4. 파워 블로우나 공중 콤보 시동기 

 5

 ←PP(맹취연인),

 

 

 파워 블로우 ←P+K(앵화난만),

 PPPP,(연계앙습진)

 ↙PP(천산연인),

 ↘PP, (무환도)

 

 ↑K, 

 

 KK (연굉각2타)

  

 →P+K  (크리티컬 버스터 천신장)

 ↓↘→P, 

 PKKK,(천인연굉각)

 

 →K - ↑P (중단 킥 이후 부천인) 

 

 ↘↘P, 

 

   

  ↘↘K,

 (PKK↖K - P+K) 
   

 ↘H+K

 


첫 번째로 맹취연인이나 천산 연인, 연굉각 중에 히트를 하면 무환도나 중단 킥 이후 부천인을 넣어 크리티컬 스턴을 만듭니다. 그리고 이후에 크리티컬 버스터를 넣어서 파워 블로우 앵화난만으로 마무리 하거나 공중 콤보를 넣는 패턴입니다. 맹취연인을 2연속으로 사용하는 패턴이 있지만 판정이 같아 상대에게  읽혀 홀드에 당할 가능성이 많으니 중간중간 여러가지 패턴을 만들어 내는 것이 좋습니다.


4.공중 콤보. 

트레이닝 메뉴에서 공중 콤보를 연습하다 보면 카스미의 공중 콤보가 굉장히 화려한 것이 많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봉신보를 이용한  닌자의 움직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PP(천산연인) - ↘H+K(선 하축) - PP→P→K(연광회천주)

마지막에 연광회천주4타까지. 벽이 있는 경우에 사용하기 쉽습니다.

벽이 없다면 PP↖KP+K(연월열풍)으로 마무리.

K - ←PP(맹취연인) - ↘↘K - →→KK(춘풍일향)- ↖K→KK(월윤선풍 - 봉신보중 앵화연상)

상대를 벽으로 몰았을 때 경량급에 많이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5.홀드.

카스미는 기본적인 홀드 외에 흘리기 상단 흘리기↗H,   중단 흘리기 ↘H가 있습니다. 흘리기 특성상 홀드와 다르게 상대에게 경직만 일으키지만 중단 홀드가 부담스럽다면 중단 홀드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공격을 당할 땐 흘리기를 사용 할 수 없으니 주의. 

중단 킥을 확실하게 예상 했다면 익스퍼트 홀드 ←→H 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를 확실하게 공중으로 날려 버리기 때문에 다양한 콤보를 넣어줄 수 있습니다.



Posted by dig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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