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파이터즈 오로치 시리즈를 집대성한 오로치 사가입니다.

94~98까지 5개의 타이틀이 한장의 dvd로 발매 되었습니다.

킹 오브 파이터즈 오로치 사가.

오로치 스토리인 95~97 편만 등장하는 것이 아닌...

94~98편까지 모두 5개의 타이틀이 수록 되어 있습니다.

가격대비 정말 충실한 타이틀.

메뉴얼은 흑백...

킹오파 94에서 

킹오파 98까지...

발매 당시 SNK의 초인기 게임이었던 아랑전설 캐릭터들과 용호의 권 캐릭터들이 대전을 벌인다는 설정으로 굉장한 인기를 얻은 킹오파 94입니다. 파워를 모으는 시스템과 더불어 A와 B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가볍게 상대 공격을 회피하는 시스템이 충격이었죠. 

오로치 스토리가 시작되는 킹오파95입니다. 전작이 SNK 올스타 게임이었다면 95부터는 독자적인 스토리를 가지고 킹오파 시리즈를 SNK의 대표적인 게임으로 성장 시키기 시작합니다. 

오로치 스토리의 2편인 킹오파 96. 몇몇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었던 장풍계열 필살기가 근접 필살기로 변화 되어 독특한 게임성을 보여줬던 킹오파96. 개인적으로는 조작 난도가 높아져서 어려웠던 시리즈. 

오로치 스토리의 마지막편 킹오파97. 폭주 캐릭터들의 등장만큼 대단한 인기를 보여줬던 97 이죠. 

대전 방식을 어드밴스와 엑스트라, 둘중 하나 선택하여 대전하는 시스템도 특징. 

오로치 사가 킹오파 시리즈의 드림매치인 킹오파98입니다. 킹오파 유저들 사이에서는 최고의 작품으로...

PS2 버전은 로딩이 조금 깁니다.

갤러리 모드 감상.

 

 

 

정말 최고의 시기를 보내던 SNK...

이제는 더이상 볼수 없는 SNK 로고.

 

킹 오브  파이터즈 오로치 사가.

오로치편뿐만 아니라 94편부터 98편까지 하나로 묶어낸 타이틀로 말그대로 오로치 사가입니다.

스토리면에서 가장 확실한 전개를 보여주는 95, 96, 97 편과 초대 킹오파의 시작인 94, 킹오파 유저들에게 가장 인정받는 98편까지 포함되어 가격 대비 정말 충실한 타이틀입니다. 각 타이틀이 ps1으로도 발매 되어 수많은 빈축을 샀지만 ps2 버전은 로딩을 제외하면 아케이드와 비슷하게 즐길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입력 난이도가 쉬운편인 95편을 좋아해서 가장 많이 즐기고 있습니다. 

 한때 최고의 대전 격투 게임 제작사였지만 하이퍼 네오지오 64와 네오지오 포켓이 실패하면서 snk가 역사의 뒤안길을 가게 되었습니다만 현재는 snk 플레이모어로 다시 그 영광을 재현하려 하고 있습니다. 사무라이 스피리츠나 아랑전설, 용호의권, 메탈슬러그 등의 신작은 개발하지 못하고 있지만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만은 근근이 그 명맥을 유지해오고 있습니다. 킹오파13은 판매량이 60만장을 돌파 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킹오파 14가 발매 예정인데 정말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BcfBQ957UI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