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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대전 격투의 결정판 스트리트 파이터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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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이 고와졌소 춘리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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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타 대전 격투 게임과 다름 없는 조작법. 그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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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킹. 다른 대전 격투에서 볼수 없는 블로킹 시스템 하나로 게임이 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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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격투 외길 인생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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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벅지의 압박 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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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의 라이벌 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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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 도대체 누구냐 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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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마스터하고픈 캐릭터 열혈 경파 가라데 소녀 마코토와 닌자 이부키. (왜이렇게 약하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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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의 극에 달한자. 고우키. 포스는 여전하다. 스트리트 파이터2 이후 정식 3편이 발매된것이 몇년만인지....그 사이 다른 시리즈가 너무 많이 나와서 스트리트 파이터'3'은 포기 한줄 알았는데.....스트리트 파이터 3는 한마디로 요약할수 있습니다 바로

 '블로킹'

블로킹을 쓸수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게임의 재미가 평범 밋밋한 2D 격투 게임에서 극한의 심리전 격투를 펼칠수 있습니다.상대방 공격이 들어 오는 순간 커맨드를 앞으로 해주는 간단하지만 오묘한 시스템 덕에 상당히 긴장감 넘치는 게임이 되어 버렸습니다.(물론 상대와 내가 블러킹을 얼마나 능수능란하게 사용할수 있는가 하는것이 관건.)게다가 비슷한 시스템을 가진 아랑M.O.W.의 저스트 디펜스에 익숙해져서 블로킹을 구사하는게 참 어렵네요. (커맨드가 반대이다 보니 익숙해지기가 정말 어렵다.ㅡ.ㅡ;;)둘다 월드 히어로즈2의 시스템인 장풍 튕기기가 원류인것 같습니다. 다른 격투 게임에 가려서 빛을 보지 못한 시스템....
반격기라는건 특정 캐릭터만의 전유물이었는데 이렇게 모든 캐릭터가 반격기를 사용할수 있게 되면 플레이어의 능력이 그대로 반영되는것 아닌가 생각합니다.
데드오어얼라이브에서 모든 캐릭터가 타격기를 완전히 받아 넘기는 반격기 시스템을 채용해 타격기, 잡기, 반격기의 물고 물리기 시스템을 간단화 해서 재미를 주었듯이....
역시 격투 게임에서 고수가 되는 길은 먼저 상대방의 공격을 60프레임 슬로우 모션으로 볼수있는 강한 동체시력을 타고 나야하는 것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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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ig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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