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싱글 플레이로 즐기는 건담 게임의 최고라고 생각하는 기동전사 건담 전사들의 궤적입니다.
일년전쟁을 배경으로 스토리를 따라 가는 내용입니다.
연방군이나 지온의 입장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단순한 프린팅.
조작법이 복잡합니다. 기존의 건담 vs 시리즈와 다른 조작을 보여줍니다.
약간 시뮬레이션 게임을 보는 듯한...
여러 광고지가 들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실사풍의 오프닝이 시작 됩니다.
기존의 2d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오프닝이 아니어서 색다르게 다가옵니다.
전사들의 궤적입니다.
3배 빠른 자쿠 등장.
컷인 애니메이션도 일품.
게임의 독특한 특징은 미션 출격 전에 기체의 무기 설정이나 파일럿의 스킬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맵 화면에서 화이트 베이스로부터 보급이나 수리를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3번 밖에 이용 할 수 없기에 미션도중 신중하게 잘 이용해야 합니다.
건담 vs 시리즈에 익숙한 유저라면 당황하는 것이 전투가 느린 템포로 진행 됩니다. 스텝이 없고 록온도 조금 느립니다.
결과. 랭크는 s 랭크가 최고인듯...
결과에 따라 파일럿 레벨을 올릴수 있습니다. 레벨이 가장 중요합니다.
검은 삼연성에게 호되게 당하는 건담.^^ 게임오버 많이 당하는 유저들이 많을 듯...^^
위기라고 생각되면 메뉴에서 어빌리티를 활성화 시킵시다.
레벨4 각성. 일정시간 모든것이 슬로우 모션...
여전한 샤아...
빅잠의 위용.
게임을 진행해 나갈수록 즐길수 있는 파일럿이 늘어납니다. 시로 아마다, 맥켄지, 샤아, 란바랄, 가토등 다양한 파일럿들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모빌슈츠 설명도 포함.
전사들의 궤적에서는 건담보다 레벨이 중요 합니다.^^
기동전사 건담 전사들의 궤적.
싱글 플레이 건담 게임의 최고작이 아닐까하는 전사들의 궤적입니다.
일년전쟁의 이야기를 내용으로 하는 게임으로 조금 느린 템포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기존의 건담vs 시리즈에 익숙한 유저라면 조금 당황 할 수도 있습니다. 조작법도 다른데다 록온이 느리고 재빠른 스텝이나 회피가 없습니다. 무기 교환도 느립니다. 움직임 역시 게임에서 상대하는 구프나 검은 삼연성보다 느리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게임을 클리어 해나가면서 파일럿의 레벨이 높아지고 스킬을 얻어 감에 따라 서서히 평소의 건담다운 모습이 나타납니다. 검은 삼연성을 물리치는 미션에서 가장 많이 게임오버를 당했습니다. 3명이 빔샤벨을 들고 건담을 난도질...무섭습니다.
가장 독특한 특징은 시뮬레이션 게임처럼 화이트 베이스에서 보급이나 수리를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3번 뿐이지만 화이트 베이스 근처로 이동하여 맵화면에서 보급, 수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탄환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이용해야 하며 그외에 동료들 기체나 화이트 베이스에 전진과 대기, 방어, 호위 등등의 명령을 할수 있기에 전략적으로 미션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클리어 할수록 건담08소대의 시로, 0080 맥켄지, 0083 가토, 샤아 등의 파일럿들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지온쪽은 난이도가 대폭 상승 합니다^^
기존의 속도감 넘치는 아케이드 대전 액션 게임 성향을 가진 건담 vs 시리즈와 다른 게임성을 보여주지만 싱글 플레이 건담 게임의 표본이 될 정도로 일년전쟁의 세계관을 잘 살렸습니다. 레벨을 올리기 위해 시간을 오래 들여야 하지만 롤플레잉 게임 같은 보상, 스킬이 주어지기 때문에 1회성으로 끝나는 액션 게임의 한계를 어느정도 극복 했다고 할수 있습니다. 현재 무쌍이나 액션 게임에 치중한 건담 시리즈에 전사들의 궤적은 리메이크나 리마스터가 필요한 건담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