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에서 사용 가능한 리얼 아케이드 프로 3 스틱입니다.

발매된지 꽤 시간이 지났죠. 요즘에는 성능 좋은 스틱들이 많아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대전 격투 게임에서는 프레임 싸움이 중요하니 스틱의 인풋렉을 중요시 하는 경향이 많아졌습니다.

(스틱 인풋렉에 화면 인풋렉까지 생각해야 하는 대전격투라는 장르... 어렵습니다^^)

전체적인 스펙. 스틱의 단점이라면 이전 콘솔 게임들과 호환을 해주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ps3에서 ps2나 ps 게임을 즐길경우 사용할수 없습니다. 호리에서 자체 업데이트가 전혀 없습니다. 플라이트 스틱2r 역시 ps3에서 업데이트만 해주면 될텐데...

ps2 리얼 아케이드2는 컨버터를 이용해 ps3에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부 명칭 설명과 연사 설정 방법.

지난번 리얼 아케이드2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

검은색 바탕에 붉은색 버튼 배치입니다.

usb 보호캡.

연사 설정과 홈버튼,L3,R3 버튼. 제일 왼쪽 스위치는 아날로그 스틱 모드 전환 스위치 입니다. 연사 설정이 되면 형광색 불빛이 들어 옵니다. 연사 설정도 간단하여 연사 하고 싶은 버튼과 터보 버튼을 함께 누르면 되고, 한번 더 설정하면 연사가 자동 고정이 됩니다. 슈팅 게임에 유리하겠네요.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에서는 정말 빠른 약펀치와 약킥을 볼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희귀한 사탕레버.

익숙한 버튼 배치입니다. 앞쪽의 엑스, 네모, 세모 버튼의 버튼 위치는 아케이드 버추어 파이터와 같습니다. 일렬로 늘어선 형태가 아니죠.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에서는 설정 변경없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버파의 경우 아케이드 스틱 설정으로 버튼을 설정하면 간단. 오랜만에 스틱을 잡으니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4의 경우 6버튼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의외로 어렵네요. 예전엔 어떻게 플레이 했는지...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