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번의 1위를 거쳐...

리그20에 도달하였습니다.

그동안 여러가지 챌린지 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것은 라이벌을 납작하게 만들기.

거대 버섯을 이용해 상대를 납작하게 만드는 것도 아니었고 번개를 이용해서 작아진 캐릭터를 밟는 것도 아닌,

쿠파 성에 등장하는 내려 찍는 벽돌(?)로 상대를 밀어 넣는 것이었습니다. 

정말 황당한 챌린지...결국 달성은 하지 못했습니다. 

루비 결제 없이 그동안 모은 캐릭터

울트라 레어는 3개.

울트라 레어 머신도 3개.

울트라 레어 글라이더는 2개 모았네요.

많이 모으는 것도 중요하지만 레벨을 올리는 것이 더 중요하죠.

카트, 캐릭터, 글라이더 레벨이 높아야 피버가 나올 확률이 높아지고 포인트가 올라가기 때문에

무조건 캐릭터와 머신, 글라이더를 모아야 합니다. 

포인트 올리고 싶으면 결제하라는 것이죠

가장 중요한 것이 각 코스에서 아이템을 3개 얻는 캐릭터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피버가 나와야 포인트가 대폭 상승하기 때문이죠. 특히 코인피버 점수가 높습니다.

다른 유저와 포인트 경쟁에서 우위를 가져 가려면 한 코스에서 2번정도 피버가 나와야 

포인트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결국 확률 싸움...

당연히 액션 포인트가 2배인 카트를 가지는 것도 중요.

글라이더 역시 콤보을 이어가는데 중요합니다.

콤보 포인트가 쏠쏠하죠. 만약 콤보를 이어가기 어려운 코스가 있다면 아이템 티켓도 과감하게 사용합니다.


매번 1등으로 골인을 하고 피버가 2번이상 나오고 콤보가 길게 이어져서 액션 포인트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죠.

활공을 오래 하는 것도 포인트가 높죠.

cpu가 여러가지 아이템에 걸려서 포인트를 더 얻을수 있다면 점수가 더욱 올라갈수 있지만...

 운이 상당히 따라줘야하네요. 그나마 가장 확실히 포인트를 올릴수 있는 것은 피버 확률을 높이는 것뿐... 

결국 루비 결제가 답인것처럼 몰아가는데... 

무과금 유저라면 매번 로그인하고 챌린지를 달성해 루비를 모아서 이렇게 울트라 레어 별 다섯개 원하는 캐릭터가 

나오면 좋겠지만...(갑자기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

45개 모아둔 보람 없이 울트라 레어는 없고...

일반 아이템만 나오면 동기 부여가 확 떨어지죠 ㅠㅠ

높으면 1%확률, 0.2%, 0.1%... 어떤 게임은 0.0024%라고 하던데...

황금 토관이면 울트라 레어.


 레이싱 게임이지만 타임랩 경쟁도 아니고 순위 경쟁은 포인트로 대결하고 그나마 현재는 멀티 플레이가 없는 CPU 경쟁. 편하고 간단하게 마리오 카트를 즐길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마리오 카트 투어를 하다가 마리오 카트8을 즐기면 마리오카트8이 정말 멋진 게임이라는 것을 다시 느낄 것입니다. 그래픽, 음악, 움직임, 게임성 모든걸 압도하죠. 


마리오 카트 투어는 스마트 폰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루비 결제를 하지 않는 유저들에겐 동기 부여가 갈수록 떨어집니다. 포인트 경쟁이 피버 확률 싸움이니 결제를 많이 해서 레벨이 높은 카트나 캐릭터, 글라이더를 가진 유저가 유리하죠. 포인트 앞자리가 다른 유저는 당연히 루비 결제를 많이 한 유저일 가능성이 높죠. 결국 pay to win 인데 멀티 플레이 모드에서는 이것이 어떻게 바뀔지 궁금합니다.


현재 마리오 카트 8처럼 모든 유저가 같은 수의 아이템만 가질수 있고 뛰어난 컨트롤과 재치있게 아이템을 사용하는 대전으로 갈 것인지 아니면 현재처럼 각 코스마다 캐릭터, 카트, 글라이더의 차등을 두어서 멀티 플레이를 할지 궁금해집니다. 후자면 모두 똑같은 캐릭터와 카트 대전이 되겠죠. 그리고 유저들은 빠져 나가고...

개인적으로 플레이 할 동기가 떨어진 것이 캐릭터나 카트, 글라이더 레벨을 올리는데 필요한 루비가 너무 많이 들고 레벨이 오른다고 해서 캐릭터가 바뀌거나 카트 색상이 변하는 것도 아니죠. 포인트를 얻을 확률만 높여줍니다.

상위 리그로 올라가지 못하고 정체 되어 있다가 비슷한 점수대를 얻는 유저들을 리그에서 만나면 그때 올라가게 되는 방식이 되죠. 상위 리그로 올라간다고 해서 크게 달라지는 것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다운로드 순위는 높지만 매출 순위가 높지 않은 것도 이런 이유가 있겠죠. 결국 마리오 카트 8을 하게 됩니다. 

멀티 플레이 모드가 언제 업데이트가 될지 모르겠지만 퍼즐 앤 드래곤을 그만둔것처럼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를 그만둔 것처럼 서서히 마리오 카트 투어를 즐기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처음 마리오 카트 투어 포스팅에서 한 말처럼 루비 결제를 하실 유저들은 스위치 가격과 마리오 카트8 디럭스 가격을 생각하고 결제를 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