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마리오 카트 투어는 온라인 대전이 아닌 cpu 대전입니다.

게임 시작시 인트로나 아이디가 실제 유저 같고 움직임, 아이템 사용하는 것이 

실제 플레이어가 진행하는 대인전 같았는데 현재는 cpu 대전이라고 하네요. 


메뉴 화면에서 멀티 플레이는 나중에 업데이트 된다고 하는데 현재 버전은 무작위 온라인 대전이고 나중에 추가되는 멀티 플레이 버전은 친구들과 모여서 할수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매칭에 에러가 없고 끊김이 없는 것이 이상하게 느껴졌습니다. 

게임 중 전화가 온적이 있는데 전화를 받고 나서도 전화 받기 전 그대로 플레이가 되더군요.

상대하는 캐릭터들의 움직임, 아이템을 사용하는 타이밍이 실제 유저들과 비슷하게 느껴졌는데... 속았다는 느낌?^^

아이디만 실제였네요.

멀티 플레이가 업데이트 되면 현재처럼 쾌적하게 즐길수는 없겠죠...

대충 무과금으로 할수 있는 챌린지는 모두 끝냈습니다.

토관을 3번 날리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토관이 나오는 스테이지가 마리오 서킷에서 있는데 피버나 거대 버섯,슈퍼 경적 등이 나와야 토관을 날릴수 있죠.

하지만 원하는 대로 아이템이 나오지 않아 토관 날리기가 어려운데 

개인적으로 데이지 힐즈에서 토관 3번 날리기를 클리어 했습니다. 

맵 후반 지름길을 가리고 있는 토관이 두개 있는데 이곳에 오기 직전에 피버가 자주 등장 했습니다.

슈퍼 경적으로 토관을 날리는 것이 확률이 높습니다. 1등을 유지하다 보면 슈퍼 경적이 나올 때가 있는데 슈퍼 경적으로 토관을 날리는 것이 편하죠. 마리오 서킷 스테이지 중에서 토관이 몰려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사용하면 간단히 클리어.

피버 확률이 높은 카트와 글라이더로 세팅을 하고 아이템을 얻을때 적당한 등수를 유지하면 됩니다.

어차피 cpu 대전이니 1등에 집착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머지는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달성 할수 있는 챌린지입니다.

요시 알 3회 맞히기는 당연히 요시 캐릭터가 있어야 합니다.

골드 패스는 결제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그냥 패스.

골드 패스가 있으면 코스 클리어시 다양한 아이템을 더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카트와 캐릭터를 모으고 싶은 유저는 결제 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친구 3명 만들기만 남았는데 이건 나중에...

리그 5에 도달하기만 남았는데 이것은 과금 결제를 하지 않는 이상 어려울 것 같습니다. 포인트 경쟁에서 계속 밀릴 것이기 때문에...

오랜 시간을 들이지 않고 과금을 하지 않아도 거의 웬만한 코스는 모두 컴플리트 되었습니다. 컴플리트가 되지 않은 곳이 좀비 쿠파 컵, 메탈 마리오 컵 두곳 입니다.  (역시 cpu였어...)

이 스테이지들은 포인트 목표가 전부 높게 설정 되어 있네요. 액션 포인트 2배로 올려주는 카트들이 모두 울트라 레어 카트들이라 없으면 포인트 올리기가 어렵습니다.  글라이더도 마찬가지.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듯 카트와 캐릭터, 글라이더가 많으면 많을수록 각 코스마다 포인트 얻기가 쉬워지니 무과금 유저는 루비 모으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오래 걸리고 한계가 있습니다.

닌텐도 스마트 폰 게임이 대부분 자사의  비디오 게임의 IP를 가져와 대폭 축소(열화?^^) 시킨 버전이기 때문에 현재 마리오 카트 8편과 같은 내용을 기대 할수 없죠. 닌텐도 스마트폰 게임은 미끼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파이어 엠블렘 히어로즈,  마리오 카트 투어 , 마리오 런, 포켓몬고, 동물의 숲 등 스마트 폰으로 즐기다가 각 게임들의 심화 과정으로 가고 싶다면 스위치를 구입해서 해당 타이틀을 즐기면 됩니다. 

마리오 카트 투어의 경우 멀티 플레이 모드가 된다면 지금처럼 쾌적하게 플레이 되지는 않을 것 같고 현재 버전은 'cpu와 대결 하면서 감각을 익히고 멀티 플레이 모드가 추가 되기 전에 캐릭터와 카트, 글라이더를 많이 모아 두어라(과금해라)' 라는 느낌이네요^^

코인을 모으는 것도 하루에 상한선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빨리 아이템들을 모으고 싶다면 루비를 결제해라' 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무료 게임들이 다 그렇죠^^ 

개인적으로는 wiiu 꺼내서 마리오 카트8 온라인 대전을 하겠지만...^^

루비 결제를 하실 유저들은 확률과 주의 사항을 잘 읽어 보시길...

울트라 레어가 하나 나왔기 때문에 0% 입니다. 다음에 중복은 되지 않네요.

하지만 캐릭터 레벨을 중복 캐릭터를 얻어서 해야 하는만큼 다행인지 불행인지 모르겠네요. 리셋을 하면 되지만...

과금을 하지 않고 즐기기 때문에 루비 결제를 심각하게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 골드 패스와 루비결제가 참 무겁게 다가오네요. 루비 결제 유저들은 결제전 주의 사항을 자세하게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두번!!!

많이 결제하면 언젠가는 다 나오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언젠가는...  

스위치나 마리오 카트8 디럭스 가격도 생각하고 과금 합시다.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