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판의 성능이 점점 좋아짐에 따라  미모가 더해가는 사라. 이제 실사로 등장할 날이 멀지 않은듯...^^

재키와 같이 손쉽게 강력한 기술과 경쾌한 움직임, 안정된 밸런스를 자랑하는 버파5의 밸런스 캐릭터.

처음 버파5를 접한다면 재키도 좋지만 늘씬한 사라가 더 좋다. 기본적인 타격기와 잡기, 게다가 플라밍고 자세에서 파생되는 연계기까지 익히면 최고의 캐릭터가 될듯...

새롭게 스텝이란 동작이 추가 되어서 공격 바리에이션이 더욱 늘어나 상대를 입맛에 맛게 요리할수 있다는 것이 강점.

다만 이 스텝이란 동작  자체가 애매하기도한것이.....게다가 전회전기가 없어서 상대의 회피잡기풀기에대응하기가 어렵다는것이 단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점점 이뻐지는구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타격기


서펜트 테일(PP↓K)

빠른 상단 펀치에서 이어지는 하단 돌려차기 공격. 기술 속도가 빠르고 상단 가드를 손쉽게 무너뜨릴수 있다.

히트 후에는 약간 불리 해진다.(4프레임불리) 기습적으로 사용하거나 끝내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상대가 하단을 의식하고 있다면

서펜트 테일을 캔슬하고  서펜트 바이트(PP↓KK ) 로 파생할수 있다

라이징 엘보( →P)

재키의 엘보가 그리워지는 사라의 극악 중단 팔꿈치 공격. 가드 당하면 불리하지만 이후 엘보 사이드 촙( →PP )으로 파생할수 있기 때문에 틈이 적다. 라이징 엘보가 히트하면 이후 더블 조인트 배트( →PK)가 연속으로 히트하므로 간단한 콤보로도 손색이 없다. 게다가 엘보훅킥( →P←K )에 이은 플라밍고나 스텝 파생기도 새로 생겨서 사라의 엘보가 더욱 극악해졌다.


셋업 콤비네이션(↘PK)

재빠른 촙에서 이어지는 킥으로 이후 플라밍고 자세로 파생된다. 가드 당해도 틈이 적은데다 플라밍고 자세로 이어지므로 공격을 이어나가기 수월하다. 둘다 상단인점이 아쉬운점.


니킥(→K)

재키와 같은 모션의 니킥. 당연히 특수효과도 없다. 완전 취미용 타격기.


대쉬 니( →→K)

상대를 향해서 파고들며 니킥을 날리는 공격. 모션은 니킥보다 크지만 의외로 가드 당해도 틈이 적은것이 특징.

히트시 상쾌한 효과음이 일품 (쩡~~!!!!)


스위치 킥(←K)

상대의 복부를 가격하는 중단 공격. 커맨드도 간단하고 플라밍고 자세로 이행하기 때문에 자주 이용하자.


드래곤 스매쉬 캐논(↘↘K)

사라의 주력 띄우기 기술. 이후 강력한 공중콤보가 기다리고 있다. 플라밍고와 더불어 드래곤 스매쉬 캐논을 어떻게 히트 시키느냐가 사라의 중요한 관건.


크레센트 힐(←K+G)

재키와 같이 킥을 크게 들어 상대를 찍어버리는 기술. 바운드 콤보가 가능하고 공중 콤보에도 넣을수 있다.

발키리 소드(↙K+GK)

1타 하단에서 상단 킥으로 이어지는 2연격으로 서서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의 상단 가드를 무너뜨리기에 적합하다. 1타가 카운터 히트하면 2타까지 히트. 가드 당해도 플라밍고 자세로 이행하기 때문에 안심.


발키리 플라이트(↗K+G)

새로 추가된 타격기로 살짝 점프하며 돌면서 상대를 무릎으로 공격하는 기술. 자세가 어정쩡하지만 이후 다양한 파생기가 존재한다.

발키리 스트라이크(↗K+GPPK)의 경우 발키리 잽(↗K+GP)이 히트하면 끝까지 연속히트한다. 소드 슬래쉬(↗K+GK)가 히트하면 마지막 서드 러쉬 콤보(↗K+GKK)까지 히트한다.


하이 사이드 킥 ( P+K)

한바퀴 돌면서 이단 킥을 구사한다. 전작 만큼은 아니지만 상대의 공격을 흘리면서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한 중단 공격이다.

이후 플라밍고 자세로 이행.


플라밍고 자세.

각종 타격기에서 파생하는 플라밍고 자세. 한쪽 다리를 들고 있는 자세로 이후 연계되는 타격기가 모두 강력하다.

사이드 킥 콤비네이션(플라밍고중 kk)은 1타가 상대의 앉아 P 등을 뭉개면서 들어가고 카운터 히트 하면 2타까지 히트한다.

서머솔트킥(↖K+G, 플라밍고중 ↑K)

플라밍고 자세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중단기. 발생이 빨라 우선권이 동등할때 써주면 카운터 히트 하는 경우가 많다.

컷인 미들(플라밍고 자세중 ↘K ) 상대의 복부를  공격하는 중단공격. 카운터 히트하면 복부 그로기를 일으킨다.

핸드 홀드 넥 컷 킥(플라밍고 자세중 ↓K 히트시 P+G )

하단 차기를 구사한뒤 공격이 히트하면 상대의 목을 차는 타격잡기. 상대의 하단을 의식 시키기에 좋은 기술

로우 스핀킥(플라밍고 ↓K+G  )

낮은 자세로 바닥을 쓸어 버리는 하단기. 의외로 유용하다.

캐틀링 킥 비트(플라밍고 자세중 ↑←↓→ 나 ↓←↑→ P+G)

플라밍고 자세에서 파생되는 잡기중 가장 강력한 잡기. 상대를 연속으로 걷어 차는 정신적인 데미지도 큰 잡기.


스텝(플라밍고 자세중 P+K+G)

버파5에 추가된 자세로 플라밍고 자세에서 파생된다. 플라밍고 자세에서 다리를 내리고 스텝을 밟는다. 자세 자체도 느린데다 파생할수 있는 타격기도 많지 않아서 단점. 다만 플라밍고 파생기를 사용한뒤 P+K+G를 누리면 간단히 스탭으로 파생할수 있으므로 상대를 혼란시키자.

토우킥 콤비네이션(스텝중 KKK) 마지막까지 히트하면 급소 그로기를 일으켜 콤보를 넣어줄수 있다.

스텝 서펜트 테일 (스텝중 ) 스텝에서 파생되는 하단기.


잡기

 

스위트 페인(↑←↓→ 나 ↓←↑→ P+G)

데미지 60의 강력한 잡기.강력한 4방의 타격기를 사용한다.


롤링 페이스 크래쉬(↗P+G)

상단 캐치 잡기로 잡기의 거리가 길다. 상대의 목을 휘감아 바닥에 찍어 버린다.

폴링 엔젤 스루(→↙P+G)

사라 대부분의 잡기 커맨드가 ←,→로 끝나는 만큼 잡기 풀기가 어려운 잡기. 이후 다운공격이 들어간다.



공중 콤보



 

드래곤 스매쉬 캐논(↘↘K) - 하이킥 스트레이트(KP) - 더블 조인트 배트( →PK)

헤비급을 제외한 모든 캐릭터에 들어가는 공중 콤보. 역위치 한정. 정위치일 경우 더블 조인트 배트( →PK) 대신에 잭나이프 미들킥(↓KK)를 넣자.


드래곤 스매쉬 캐논(↘↘K) - 셋업 콤비네이션(↘PK) - 서머솔트 킥(플라밍고중 ↑K)

누구나 할것 없이 간단한 콤보

 

드래곤 스매쉬 캐논(↘↘K) - 스트레이드 리드(▶P) - 크레센트힐(←K+G) -  서머솔트 킥((↖K+G)

재키와 같은 경량급 한정 콤보 크레센트 힐로 바운드 된 상대를 서머솔트 킥으로 마무리

 

레그 슬라이서(↓K+G) - 발키리 소드(↙K+GK) - 서머솔트 킥(플라밍고중 ↑K)

레그 슬라이서가 카운터 히트 하여 상대가 쓰러질때 넣을수 있는 콤보.

 

크레센트힐(←K+G) - 스트레이드 리드(▶P) - 잭나이프 미들킥(↓KK)

크레센트 힐이 히트하면 들어가는 콤보. 오펜시브 무브후 상대의 측면 그로기를 일으켰을 경우에도 사용해도 되며 경량급의 경우 크레센트힐(←K+G) - 스트레이드 리드(▶P) 이후 다시 크레센트힐(←K+G)을 사용하면 다시 바운드 되는 경우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