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를 호시탐탐 노리는 J6를 붕괴 시키기 위해 참전한 재키.

대대로 내려오는 버파시리즈의, 강력한 기술을 쉽게 사용하는 고성능 초급 캐릭터였지만 이번작에서는 평균적으로 하향 조정된

중급 캐릭터 느낌이다.

버파5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추천할수 있는 캐릭터이지만 완벽하게 사용하기 위해선 (전작에 비해) 꽤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할듯..

중단에서 상단으로 이어지는 연계기가 많아서 대부분 공격이 상대의 앉아P에 당하기 쉽고 플래쉬 소드 킥 같은 기술은 활용하기가 애매하다. 미들스매쉬에서 이어지는 다양한 공격법만이 재키의 살길...

온라인 대전에서는 어느정도 미세한(2~3프레임?)렉이 있기 때문에 미들 스매쉬 이후의 공방도 참 애매하다. 분명 상대 앉아 P를 가드 한 이후엔 재키가 유리함에도 다시 미들 스매쉬로  앉아P를 뭉개지 못해 앉아 p에 카운터 히트 당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한다. (온라인 대전은 재미로 즐기자....)

어쨌건 재키도 여러모로 노력이 필요한 캐릭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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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격기


콤보 스매쉬 소드 (PP→PK)

더블 펀치 미들 스매쉬에서 이어지는 재키의 대표적 콤보. 상단 펀치가 히트하면 굉장히 유리해지기 때문에 이후 펀치 사이드킥(P←K)

이나 더블펀치 미들 스매쉬(PP→P), 잡기로 이지선다를 걸수도 있다.


미들 스매쉬(→P)

역시 팔꿈치가 좋았는데....중단 판정의 펀치로 재키의 근거리 주력기. 히트하면 이후 미들 스매쉬 소드(→PK)가 연속으로 히트하므로 간단한 반격으로도 쓸만하다.

가드 당해도 이후 미들 스매쉬 백너클도 있고(→PP), 하단 공격인 로우 스매쉬(→PP↓K ), 중단 공격인 립크래쉬((→PPP+K)로 상대방을 혼란에 빠뜨릴수 있다. 다만 미들 스매쉬 이후의 파생기가 특수상단 판정의 공격이 아닌 그냥 상단 판정인데다 미들 백 너클 스핀(→PPK)

이후 슬라이드 셔플로 상대와의 거리를 벌린다해도 대부분의 대전상대가 앉아P로 공격을 끊어버리므로 미들스매쉬를 연속으로 두번 사용하거나 잡기등으로 이행하자.


스매쉬 어퍼(▼↘P)

앉은자세에서 구사하는 어퍼컷. 가드당해도 틈이 적다. 카운터 히트시 상대를 넘어 뜨리며 이후 콤보가 가능. 앉아 대쉬에서 카운터를 노리자.


레이지 킥(↙PK)

하단 판정의 슬런트 백너클에서 상단의 돌려차기를 날리는 멋진 기술. 하단의 공격이 카운터 히트 했을때만 이후 킥이 확정히트하므로 하단 공격이 노멀히트 했다면 공격을 멈추자. 고수들은 앉아P로 공격을 끊어 버린다. 이걸 예상하고 살짝 물러나 비트 엔 백너클을 날리는 방법도 있다. 스매쉬 어퍼 카운터 히트 이후 사용할수 있는 간단한 콤보.


라이트닝 백너클(↘PPP)

전작에서는 확실한 반격기로 활약했지만 이번에는 대폭 하향조정된 기술. 그나마 1타의 발생이 빠르지만 경직 카운터 이상으로 히트해야 3타가 모두 들어간다. 3타는 상대를 벌러덩 하고 완전히 다운 시키지만 낙법이 가능(낙법이 좀 어렵다) 다운시에는 전작과 같이 다운 공격이 확정. 데미지를 원한다면 스매쉬 백너클(↘PPP+K)로 이행하자. 상대를 다운시키지 않고 공격을 이어나갈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지막 공격을 모아서 사용하면 상대의 가드를 무너뜨릴수 있다.


비트엔 백너클(P+KP)

라이트닝 백너클 보다 빠르게 느껴지는(실제로 라이트닝 백너클보다 3프레임늦다) 중단~상단 펀치. 예전 같으면 간단히 상대를 공중에 띄웠으나 이번엔 경직 카운터 이상을 히트 시켜야 상대를 띄울수 있다.


빌지(←→P+K)

상대의 눈을 찌르는 상단 타격기. 미들 스매쉬와 같은 발동 속도를 가진다. 히트하면 상대가 그로기에 빠져서 굉장히 유리해지며 이후 펀치 하이킥(PK)이나 잡기가 들어간다. 경직이 큰 타격기를 방어했을때나 상대가 틈을 보일때 사용해보자.(순전히 멋부리기....)

레이지 오브 드래곤(↘P+K 히트시 P+G)

전작에서 충분한 정신대미지를 주었던 타격잡기가 더욱 파워엎. 타이밍이 좀 까다롭지만 1타가 가드 당해도 틈이 적은편이라 한번씩 사용해 보자(빌지와 같은 전시용 필살기 일지도....)


니킥(→K)

버파4의 무시무시한 니킥이 부활하나 싶었지만 거의 쓸모없는 중단 기술. 간단히 상대를 띄울수 있지만 상대의 공격을 뭉개는 효과 같은건 없는데다 발생 시간도 오묘하다.


하이앵글 어퍼킥(↘↘K)

상대를 띄워 올리는 하이킥을 구사한다. 버파4 에볼루션 부터 생겼던 공중 콤보 전용 띄우기 공격.

앉아 대쉬 에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상대의 틈을 노려 사용하자. 가드당하면 그대로 죽음.....


대쉬 해머킥(→→K)

다시 부활한 뻥~차기. 중거리에서 상대를 노리거나 공중콤보 마무리로 쓰인다. 가드당하면 의외로 틈이 크다. 일정한 거리를 두고 사용하자


스텝 인 미들(→→K+G)

앞으로 크게 전진하면서 옆차기를 날리는 멋진 기술. 대쉬 해머킥 보다 리치가 길고 가드 당해도 틈이 적다. 게다가 기술후에 ← 를 입력하면 뒤돈 상태가 되기 때문에 가드 당해도 하단 공격과 중단공격의 이지선다를 이어나갈수 있다. 히트후엔 상대를 엉덩방아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굉장히 유리한 기술. 다만 모션이 커서 회피 당할 위험이 크다.


스핀 힐 소드(←K+G)

발을 크게 올려 상대를 찍어 버리는 중단 기술로 큰 모션에 비해 가드 당해도 틈이 적으며 상대를 바닥에 찍어 버린다. 이후 바운드 콤보가 가능하고 공중콤보에서도 대활약.


스피닝 킥 로우 스핀(K+G↓K+G)

직선적인 공격이 많은 재키의 연속 상하단 회전킥. 슬라이드 셔플( K+G←) 파생 할수도 있다.

상대와의 다리 위치가 정위치 일경우 1타를 가드해도 2타는 가드불능으로 들어간다.


플래쉬 소드 킥(▶K 히트 직전에 G)

사용하기 까다로운 타격기로 킥의 히트 판정이 나오기 직전에 G버튼을 눌러서 사용하는 재빠른 하이킥. 발생 시간은 포워드킥과 같지만 다리를 접는동작이 상당히 빠르다. (발도차기....) 가드시켜도 재키가 유리한 기술로 히트시키면 이후 잡기나 타격기가 간단히 들어간다

다만 사용 타이밍이 관건으로 아키라의 독보정슬(제슬탄퇴)보다 구사하기 어렵게 느껴진다는....커맨드가 정말 어렵다.


스핀킥 콤비네이션(↘KPK)

중단 킥에서 상단 펀치, 상단 회전 킥으로 이어지는 연속공격. 공중 콤보에 넣거나 지상에서 견제로 사용하기 좋다. 이후 슬라이드 셔플로 파생 가능

슬라이드 셔플(←P+K+G)

단발 커맨드 입력으로 사용할수 있지만 각종 타격기 이후 사용하여 상대를 몰아붙이는 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슬라이드 셔플.

대부분 회전킥 이후 ←를 입력함으로써 간단히 사용할수 있다. 뒤로 물러서는 동작이기 때문에 상대와 거리를 벌리기에도 좋다.


스텝인 로우 슬래시 하이(슬라이드 셔플중 ↓KK)

하단에서 상단으로 이어지는 콤보. 1타가 히트하면 연속히트한다. 1타가 가드 당해도 이후 다시 슬라이드 셔플로 파행가능


더킹 헤비 보디(슬라이드 셔플중 ↘↘P)

슬라이드 셔플로 물러선뒤 갑자기 낮은 자세로 더킹 모션을 취하면서 상대의 복부에 펀치를 넣는 타격기. 노멀히트로도 복부 그로기를 일으킨다. 히트후 간단히 스핀킥 콤비네이션이 주효


더킹 토우킥(슬라이드 셔플중 ↘↘K)

더킹 헤비 보디와 달리 중단 토우킥을 사용한다. 히트하면 이후 P+G를 추가 입력하여 타격잡기 토우킥 서머솔트 킥으로 파생하자.


드래곤 백너클(슬라이드 셔플중 P+K)

슬라이드 셔플중 갑자기 블라인드 중단 펀치를 넣는다. 상대를 밀어내기에 좋은 기술.


사이드 슬라이드 셔플(각 타격기에서 파생)

이번에 새로 생긴 움직임으로 슬라이드 셔플이 상대방의 뒤로 물러나는 동작이지만 사이드 슬라이드 셔플은 상대의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빙글 돌면서 횡이동을 한다. 상대를 혼란시키기에 더할나위 없는 움직임이지만 이후 파생기가 적다.

스피닝 백너클(←P ) , 미들 스매쉬 백너클(→PP), 스매쉬킥 백너클(KP),초핑 레프트(→P+K) , 드래곤 콤비네이션2(↙P+KP) 를 사용한뒤 ↑나 ↓P+K+G 를 입력하여 사용한다.

이후 스피어 엘보(사이드 슬라이드 셔플중 P) 와 엘보 백 너클(사이드 슬라이드 셔플중 PP) 를 사용할수 있다.(달랑 두개)

1타가 히트하면 2타까지 연속히트하고 2타가 특수 상단이기 때문에 판정에서도 유리. 1타이후 잡기등의 연계도 좋다.


잡기.

원인치 블로 스위치 백 블로 콤보.(→P+G ↑ 나 ↓)

새롭게 추가된 잡기로 상대를 멋진 모션으로 몇번 타격한뒤 상대의 옆을 잡는 잡기다. 대부분 다른 캐릭터들도 새로생긴 잡기로 정신적인 데미지도 어마어마할듯...

원인치 블로 잡기를 입력한후 ↑ 나 ↓ 방향중 한방향을 입력하면 상대 옆으로 돌아가면서 때리는 모션을 취한다 데미지는 적지만 상대를 다운 시키지 않아 회복이 느린 상대에겐 추가타를 넣거나 다시 잡기를.....ㅡㅡ


니 스트라이크(→←P+G)

재키의 시원한 주력 잡기. 데미지도 쏠쏠하다.

새디스틱 행잉 니(↘↘P+G)

상대의 목을 잡고 돌려 세운뒤 등에서 니킥을 넣는 무시무시한 잡기. 낙법을 하면 데미지가 줄어들지만 낙법을 하지 않는다면 이후 다운공격이 들어간다.


공중 콤보

 

하이앵글 어퍼킥(↘↘K) - 스트레이트 리드(▶P) - 스핀 힐 소드(←K+G) -서머솔트 킥(↖K+G )

경량급 여성 캐릭터와 고우 리온 까지 들어가는 데미지 최강의 콤보. 스핀 힐 소드를 맞추면 상대가 바운드 되어 공중에 뜨는데 이후 서머솔트 킥으로 마무리. 스핀힐 소드 대신 플래쉬 소드 킥을 넣고 이후 헤드 훅 킥으로 마무리 할수도 있다.


하이앵글 어퍼킥(↘↘K) - 콤보 스매쉬 소드 (PP→PK)

역 위치 히트시 들어가는 간단한 공중 콤보


스매쉬 어퍼(▼↘P) - 레이지 킥(↙PK)

스매쉬 어퍼가 카운터 히트 했을때 들어갈수 있는 간단 콤보.

 

스핀 힐 소드(←K+G) - 스트레이트 리드(▶P) - 더블 드래곤(↗K)

정위치 한정 콤보. 위치 선정이 힘들다면 간단히 대쉬 해머 킥으로 마무리 하는 것도 쉽다. 데미지를 원한다면 하이앨글 어퍼킥으로...

오펜시브 무브 공격이후 상대를 측면 그로기에 빠뜨렸다면 스핀 힐 소드로 상대를 바운드 시켜 콤보를 이어나가는 것이 가능하다.

 

더킹 헤비 보디(슬라이드 셔플중 ↘↘P) - 스핀킥 콤비네이션(↘KPK)

더킹 헤비보디가 히트하면 복부 그로기가 유발 이후 맘대로 요리. 스핀킥 콤비네이션의 경우 첫타가 다운 공격이 나올수 있기때문에 방향키를 ↘ 로 지속하면서 사용하면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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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ig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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