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어 파이터4 에볼루션 신캐릭터로 등장해 약해 빠졌던 유도 보이 고우와 달리 강력한 타격기로 슬금슬금 상대의 체력을 바닥나게 만들어 버렸던 킥복싱의 브레드. 이번작에서도 호쾌한 타격기와 더불어 더욱 파워업된 각종 파생자세들로 훨씬더 강력해진것 같다.
특히 전작 에볼루션보다 킥 공격이 늘어나서 공격 바리에이션이 더욱 늘어난것은 물론 약간 단조롭기만 하던 각종 특수 자세가 더욱 파워업되어서 타격기가 배로 많아져서 상대를 우롱하기 너무 좋아졌다^^
제자리에서 스슥, 더킹, 슬리핑, 스웨이백, 슬리핑, 스웨이, 더킹, 롱더킹.....자세만 취해줘도 상대에게 큰 압박감을 줄 정도로 강력한 캐릭터.

타격기

잽 스핀킥(PK)
상단 공격으로 상대의 공격을 간단하게 반격할때나 견제할때 사용한다. 스핀킥은 상단 전회전 판정이라 상대의 회피에 대응할수 있고 모션이 커 보이지만 의외로 틈이 적다. 상단이란 점만 명심하자.
잽이후 중단 공격인 잽 보디 스트레이트(P→P) 나 간단히 콤비네이션 로우로(PPK) 중단과 하단의 이지선다를 걸수도 있다.

엘보훅 스크류 하이킥(→PK)
브래드의 주력기. 중단 훅에서 상단킥의 콤비네이션. 1타에서 딜레이를 줘도 히트하면 2타까지 히트한다. 엘보훅은 발생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각종 반격이나 확정 공격시 사용하지만 엘보훅에서 파생되는 각종 특수 자세로 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될것이다.

샤프슈트(↙P)
하단펀치 공격. 카운터 히트시 그로기르 일으켜 상대를 다운시킨다. 노말히트하면 우선권 상황은 애매하지만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노려보자.

룸피니 콤비네이션(←PK)
상단 반회전기라서 상대의 회피에 대응하기 좋으며 리치가 길다. 노멀히트하면 2타까지 히트. 상당히 빠른 공격으로 이후 특수자세로 파생 가능.

가젤 콤비네이션(↘↘PP)
상대를 공중에 띄우는 공중콤보 시동기. 앉아 대쉬등의 낮은 자세에서 파생되기 때문에 상대의 상단 공격을 회피하면서 사용하자.

티소크 콤비네이션(↘PP)
엘보훅보다 약간 빠른 졸트 어퍼에서 강력한 엘보를 날리는 공격. 카운터 히트 이상으로 연속히트하지만 단독으로 써줘도 강력한 기술.

소크 크랩(→P+K)
재빠른 회전 엘보로 상대를 바닥에 꽂아버리는 상단 공격. 버파4에볼 수준은 아니지만 상대를 바운드 시키므로 중거리에서 노려보자.

니 어퍼(→K)
무릎으로 상대를 공격하는 중단기. 카운터 히트 하면 상대를 띄운다. 큰 모션에 비해서 가드 당해도 틈이 적으며 툭수자세로 파생할수 있기 때문에 상대를 압박하기가 손쉬운 기술

카우로이(→→K)
KOF의 죠 히가시가 사용하는 타이거 킥~^^ 점프하여 니킥으로 상대를 띄워버리는 강력한 공격. 강력한 공격답게 막히면 끝. 브래드 유저라면 한번은 노려보자^^

스텝인니 프론트킥(←K+GK)
1타가 리치가 짧지만 2타의 프론트 킥이 리치가 길다. 발생이 상당히 빠르고 연속히트. 이후 특수 자세로 파생할수도 있다.

미들킥(↘K)
킥복싱의 꽃 미들킥. 카운터 히트하면 이후 클린치(미들킥 카운터 히트시P+G) 로 파생.

턴 소배트(▼←K)
뒤를 돌아보면서 사용하는 중단킥으로 니들킥과 비슷하지만 커맨드상 앉아 대쉬에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도망치면서 사용할수 있는 타격기. 판정도 상당히 좋다.

재규어 테일(↓K+G)
전회전 하단 돌려차기. 발생도 빨라 상대에게 기습하기 좋다.

티 소크 란(↘P+KP)
1타와 2타가 연속히트하는 콤보. 리치가 길다. 타점도 낮아서 각종 공중 콤보 마무리로 사용한다.

어퍼 콤비네이션(→→P+KP)
티소크 란과 더불어 재빠른 펀치 콤보. 전진하면서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리치가 길고 2타에서는 특수자세로 파행할수 있다. 티소크 란과 같이 각종 콤보 마무리로 사용.


특수자세

브레드의 모든것이 여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브레드의 특수자세 더킹, 슬리핑 라이트, 슬리핑 레프트, 스웨이백.
상체를 앞으로 옆으로 뒤로 움직이는 복싱의 움직임과 같은데 여기서 파생되는 타격기들이 정말 강력하다. 게다가 버파4에볼과 달리 롱더킹과 페이징 턴이 추가되어 이 특수 자세들이 더 강력해졌다.


더킹(→P+K+G)

몸을 낮춰 상대에게 파고드는 자세로 크로스 어퍼(더킹중 PP)가 강력하다. 모두 연속히트하며 2타가 카운터 히트하면 공중콤보가 가능하다. 1타에서 멈추고 잡기로 이행하거나 딜레이를 준 2타 공격이 가능하며 더킹후 그냥 상대를 잡아버리는 방법도 있다.
헬트랩(더킹중 P+K)은 상대의 하단P를 흘려버리는 기술로 더킹을 끊어 버리는 상대에게 유효하다. 헬크랩이 성공하면 바로 가젤 어퍼(헬트랩 성공시 P)로 파생하여 공중콤보를 넣어주자.

롱더킹(더킹중 →)
더킹의 파생기도 강력하지만 롱더킹의 파생기는 더욱 강력하다.
더블 티소크 런 콤비네이션(롱더킹중 PPP) 상단 3연타 공격으로 1타가 히트하면 전부 히트하며 상대를 공중에 띄워 버린다. 3타 모두 상단이라는 단점이 있으나 2타에서 다시 특수자세로 파생할수 있다.
더블 니 콤보(롱더킹중 KK)
중단 판정의 니킥 2연타. 2타는 상대를 바닥으로 강제 다운 시킨다. 틈이 적어 롱더킹의 주력기이다.
코크 스크류 스트레이트(롱더킹중 P+K)
롱더킹으로 상대의 가드를 굳혔다면 코크 스크류 스트레이트를 사용하자. 가드를 붕괴 시키면서 이후 간단히 잽 스핀킥이 들어간다.

슬리핑 라이트(↑P+K+G) 슬리핑 레프트(↓P+K+G)
상대를 그로기 상태로 만드는 파생기들이 다수 존재하는 파생기들이 다소 간단한 특수자세. 슬리핑 라이트와 레프트를 구분하기가 힘들지만 브레드의 등쪽으로 슬리핑은 레프트이고 배쪽의 슬리핑은 라이트이다. 엘보훅이나 펀치 공격등에서의 파생은 자세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쉽게 구분이 가능하지만 자세가 바뀌는 킥공격등은 반대로 해줘야한다. 일단 브레드의 등과 배로 구분하자.
스매쉬 훅(슬리핑 레프트 중 P)
슬리핑 레프트의 빠른 상단훅. 히트시키면 상대를 머리 그로기를 일으켜 강력한 공중 콤보를 넣어줄수 있다.
보디 브레이크(슬리핑 라이트 중 p)
스매쉬 훅과 달리 이쪽은 중단 보디 공격이다. 복부 그로기를 일으켜 상대를 그로기 상태로 만든다.
헌팅 미들킥(슬리핑 레프트 중 K)
클린치로 파생할수 있는 가장 간단한 기술. 헌팅 미들킥은 다른 타격기와 달리 노멀히트로 클린치로 파생할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될 타격기 이다. 클린치를 사용하고 싶다면 바로 이것.

페이징 턴(슬리핑 레프트중↑, 슬리핑 라이트 중 ↓)
슬리핑 자세에서 다시 그 방향으로 빙글 도는 재키의 사이드 슬라이드 셔플 같은 자세. 상대를 정신없게 만들기 좋다. 초핑 블로(페이징턴 중 PP)의 경우 빠른 상단과 중단 공격으로 가드 당해도 유리하다. 2타는 모아서 사용이 가능.
그랜드 스윕 훅(페이징 턴중 ↓P)
틈이 크지만 발생이 빠르기 때문에 상대를 다운시키기 좋은 하단기. 적극적으로 노리자.
페이스 크래셔 니( 페이징 턴중 K)
무릅으로 상대의 얼굴을 공격하는 호쾌한 타격기. 페이징 턴을 보면 반항하려는 상대에게 꽂아주자. 머리 그로기로 콤보 확정이다.

스웨이 백.(←P+K+G)
많이 사용할 자세는 아니지만 뒤로 물러서는 자세로 도망가기 좋은 자세이지만 도망가면서 상대를 견제하기에 좋은 타격기들이 존재. 스웨이백 미틀킥(스웨이 백 중 K) 나 라지다므난 콤비네이션(P+KPK(가드나 히트시↘K)을 노려보자

잡기.
강력한 타격기와 달리 브레드의 잡기는 다른 캐릭터에 비해 빈약하다고 할수 있다. 하지만 각종 타격기에 중간중간 넣어주면서 타격기를 극대화 해야 하는 것이 포인트

페이스팡(↘↘P+G)
브래드의 가장 강력한 잡기. 이름 그대로 상대의 얼굴에 니킥을 넣는 무식한 잡기. 데미지도 상당하다. 전작에선 강력한 잡기에비해 타격음이 별로였지만 이번엔 타격음도 확실하고 데미지도 확실하다. 상대가 낙법을 하지 않으면 다운공격이 들어간다.

넥 슬래쉬(←P+G )
브래드의 두번째로 데미지가 큰 잡기. 간단하게 사용하자.

클린치.(각 타격기에서 파생)
상대의 머리를 잡는 특수 파생기로 여기서 파생되는 잡기 콤보가 무시무시 하다.
단독으로 파생할수 없고 각 타격기에서 파생되는데 글라이딩니(P→PK) 카운터 히트시 P+G , 티프 콤비네이션 (KPK) 카운터 히트시 P+G , 룸피니 콤비네이션 (←P+K) 카운터 히트시 P+G , 미들킥 (↘K) 카운터 히트시 P+G, 더킹 니어퍼(더킹중 →K) 카운터 히트시 P+G 로 사용할수 있다. 카운터 히트이후에만 파생한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헌팅 미들킥(슬리핑 레프트 중 K)의 경우에는 노멀히트로도 파생이 가능하다.
클린치 이후에는 엘보슬래쉬(클린치중 P)와 고크 티 카우(클린치 중 KKK 나 K+G)가 가능한데 엘보슬래쉬는 1타로 끝나지만 고크 티 카우(클린치 중 KKK 나 K+G)의 경우 상대의 복부에 니킥을 세번까지 넣을수 있어 강력한 잡기 콤보가 가능하다. 상대의 커맨드 입력으로 잡기를 풀수도 있지만 클린치중에 ↑,↓,← 로 포지션 체인지를 할수 있기 때문에 잡기 풀기를 예상한다면 포지션 체인지를 한후에 콤보를 넣어주자. 포지션 체인지 이후 잡기 콤보는 데미지가 더 크다. 고크 티 카우3까지 들어가면 데미지가 95나 된다.
포지션 체인지 이후 한번더 방향키를 넣어   ↑,↓,← 상대를 밀어 낼수 있다. 만약 백스루(포지션 체인지중 ←) 로 밀어 냈다면 이후 가젤 콤비네이션(↘↘PP)가 확정 히트한다. 

공중 콤보

1. 니어퍼(→K) 카운터히트 - P - 엘보훅~스크류하이킥(→PK)
 어떻게든 상대를 띄웠다면 간단하게 사용할수 있는 콤보. 간단하지만 데미지도 꽤 나온다. 더 많은 데미지를 원한다면 스크류 하이킥 대신에 티 소크 란(↘P+KP)을 넣자. 글라이딩 니(P→PK)도 괜찮다.

2. 소크클럽(→P+K) - P - 룸피니콤비네이션(←PK)
  소크 클럽으로 상대가 바운드시 사용한다. 스크류 하이킥도 가능.

3. 샤프 슈트 (↙P) - 어퍼 콤비네이션(→→P+KP)
   샤프 슈트가 카운터 히트하면 넣어주자.

4. 더블 니 콤보 (롱더킹중 KK) -  어퍼 콤비네이션(→→P+KP)
   더블 니 콤보가 히트하면 상대가 바닥에 벌러덩 하고 다운 되는데 콤보 넣는 타이밍이 다른 콤보와 달리 다소 어색하다. 간단히 어퍼 콤비네이션을 넣어주는게 쉽고 더블니 콤보 이후 상대의 등쪽으로 오펜시브 무브를 한뒤 원펀치후 스크류 하이킥이나 글라이딩 니를 넣어주는 것도 가능하다.



Posted by dig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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