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버추어 파이터5 파이날 쇼다운이 (발매?), psn과 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에 등록 되었습니다^^

엑스박스라이브에서는 한국계정으로는 정식 등록이 되지 않았고, ps3에서 한국 계정으로 정식 발매가 되어 엑스박스 유저들에게 약간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지난번 버추어파이터5 라이브 아레나의 경우 ps3 버전은 온라인 대전이 되지 않아서 버파5 유저들은 엑스박스360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물론 버파5파쇼를 엑스박스360으로 즐길수 없다는건 아니고 북미 계정을 만들거나 일본 계정을 만들어서 해당 국가의 ms포인트를 구입하면 버파5 파이널 쇼다운을 즐길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 계정을 만들고 포인트 까지 사야하는 수고로움이 생긴거죠.

개인적으로는 패키지 형식으로 발매가 되지 않아 아직도 분노를 금치 못하고 있습니다.^ㅡ^

 

국내 계정에 올라온 ps3 버전의 가격은 본편은 19000원, 19명의 캐릭터 중에서 10명 캐릭터 코스튬 팩이 19000원이고 나머지 9명 캐릭터 코스튬팩도 19000원 입니다. 각각의 캐릭터 코스튬 가격은 6300원입니다. 캐릭터 복장이 없어도 게임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니 본편이 19000원이면 정말 저렴한 가격인듯 합니다.

그래도 버파5파쇼의 모든것을 즐기려면 도합 5만 7천원.....좀 묘한 기분이 듭니다. (버추어 파이터 라이브아레나 한정판을 얼마에 샀더라....?)

 엑스박스360 북미 계정은 1200 포인트, 코스튬 팩이 각각 1200 포인트 입니다. 총 3600포인트가 필요하죠. 국내에선 대략 5만4천원 정도 필요하지만 해당 국가 포인트를 구매대행 하면 조금 더 비용이 지출 될듯 합니다.게다가 온라인 대전을 하려면 골드 계정까지.....

  ps3 북미 계정의 경우 본편과 각각 코스튬 팩이 14.99 달러입니다. 도합 45달러 정도 드는데 재밌는 것은 북미계정에서 2주간 할인으로 게임 본편과 19명의 코스튬팩 모두를 29.99 달러에 판매한다는 사실! ps3를 가진 유저라면 가장 저렴하게 버추어 파이터5 파이날 쇼다운을 구매할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지금도 갈등중입니다.

컴플리트 에디션 팩 29.99 달러....일본이나 국내는 관련 없는.....ㅠㅠ

런 고민즈음 엑스박스360은 버파5 파쇼 데모 플레이가 가능해서 일단 플레이 해보고 나중에 생각해보기로 했습니다. 용량은 2기가 정도네요.

 

  오랜만에 버파4 에볼 스틱을 꺼냅니다.

   세~가~

    am2연... 스즈키 유는 없지만...

    아키라가 아주 잠깐 연무하자마자 타이틀....데모버전이라 그런지 오프닝이....

    참으로 단촐한 메뉴입니다. 데모버전에서는 싱글플레이와 도장모드에서 트레이닝을 할수 있습니다. 나머지 메뉴는 데모버전답게 닫혀있습니다...

버파4에서부터 내려온 쿠미테 모드와 퀘스트 모드가 사라져서 정말 아쉽습니다.

 

 싱글플레이를 시작하면 상당히 놀라운것이 데모버전인데도 예상과는 다르게 5명을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데모 버전이라 2명정도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무려5명...ㅎㅎ 파이와 사라...그리고 재키.

더욱이 이번에 추가된 타카 아라사와 신캐릭터 잔 쿠조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데모버전의 스테이지는 7개 스테이지로 구성 됩니다. 마지막에 아키라...풀버전은 듀랄이겠죠...

 도전과제는 라이브 아케이드 답게 볼륨이 적네요.

 로딩화면입니다. 로딩 시간은 준수한편.

 

 아름다운 배경 그래픽.

 

 그리고 아름다운 캐릭터.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바닥에 떨어진 벚꽃이 흩날리기도 하고 특히 라우 스테이지의 자잘한 빗물 표현은 참으로 인상적입니다. 캐릭터가 움직일때 마다 빗물이 튀는데 한번 유심히 보시길...특히 발차기 할때...

 

 

 사라의 복장 질감 표현이 꽤 리얼합니다.

  특별한 의미는 없음...^^

  절묘한 자막처리. 뭐 이젠 수영복 코스튬이 있으니 의미가 없을듯...(응?)

 버추어 파이터5R 버전에서 처음으로 등장한 완전 신캐릭터 잔 쿠조입니다. 공수도를 사용하는 프랑스 캐릭터.

 스트리트 파이터3의 레미와 비슷하기도...

   여타 캐릭터와 달리 버튼을 모았다가 떼는 기술들이 많아 적응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울프의 포효

  이번 버파5파쇼는 버파5라이브 아레나와의 차이점이 캐릭터의 크기였다고 합니다. 전작보다 캐릭터의 크기를 키워 화면에 꽉찬 모습을 보여줍니다.

  울프와 다카아라시. 크기는 한데....

  사라와 울프. 키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울프나 제프리 같은 헤비급 캐릭터들의 위압감이 사라진것 같아서 좀 아쉽습니다.

  연습 모드인 도장 모드에서 커맨드 트레이닝을 하다보면 커맨드 옆에 영화 필름 아이콘이 있는 커맨드가 있습니다.

 이 커맨드를 Y 버튼을 눌러 실행하면 친절하게 프레임과 스틱까지 보여주면서 컴퓨터가 시연해 줍니다.

사진은 재키의 플래쉬 소드킥. 아키라의 독보정슬과 같이 참으로 짬뽕 같은 커맨드입니다. 이 기술을 자유자재로 콤보 중간중간에 넣는 플레이어들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이번작은 잡기 커맨드중에 ↘ 방향 커맨드와 사용하는 잡기가 많이 줄어든것 같았습니다.

  재키나 사라의 경우 ↘↘ 커맨드를 사용하는 잡기 새디스틱 행잉니가 커맨드가 간단하게 바뀌었고 ↘↘로 사용하는 띄우기 기술 하이앵글 어퍼킥도 간단하게 바뀌었습니다. 사라의 경우 드래곤 스매쉬 캐논이 버파4 시절 커맨드로 간단하게 바뀌었네요. ↘방향 잡기가 아주 없어진것은 아니지만 잡기 풀기 공방이 간단해진 것일수도.. 잡기풀기 시스템이 바뀐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마지막으로 이번 버추어 파이터5 파이날 쇼다운에서 마음에 안드는 점은 바로 음향입니다.

  PS3버전은 보시는 대로 음성 출력이 리니어 PCM 2채널입니다. 버추어파이터5 라이브 아레나 시절처럼 우퍼가 울리는 버파는 할수 없다는 거죠. 전작만 하더라도 돌비디지털 5.1 이었고 해상도 역시 풀HD 였기 때문입니다.

 아키라의 박력 넘치는 필살기들은 이제 들을수 없게 된 것이죠. 음향이 좀 아쉽습니다.

 

   재밌는건 엑스박스 360의 경우 돌비 디지털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이 역시 5.1 채널이 아니어서 플레이 하면서 내내 아쉬웠습니다. 박력이 좀 떨어진다는....

   그래도 버파 함께하지 않겠는가? ^^

  

   염원하던 그 타이틀이 발매가 아닌 등록(?) - 버추어 파이터5 파이날 쇼다운

 

대전격투 게임을 좋아하는 터라 이번 버파5파쇼의 발매를 오래도록 기다렸지만 패키지로 발매하지 않아 조금은 섭섭한 마음이 드네요. 본편 가격은 저렴하지만 코스튬까지 합하면 패키지 타이틀 가격과 비슷한데다 퀘스트 모드 삭제에 따라 대전보다는 아케이드 싱글 플레이 위주인 본인에겐 약간 아쉬운 타이틀이 되었습니다.

 본편 안에 전작 퀘스트 모드처럼 CPU와 대전해 나가면서 코스튬 아이템을 얻는 방식을 채택하되 이 시간이 아까운 유저들에겐 모바일 게임 방식처럼 코스튬 아이템을 유료DLC로 편하게 얻는 방식을 택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건 개인적인 소비자 입장에서의 생각입니다.^^

그래도 일단은 버파 최신작이 발매가 되어서 다행이라고 위안을 삼는 중입니다.

이번 E3에서 세가는 소닉 올스타 레이싱 트랜스폼과 PS비타 슈퍼몽키볼과 엑스박스 라이브 아케이드로 발매되는 젯셋라디오 타이틀을 버파5 파쇼와 함께 내세웠다고 하는데 다른 게임과 달리'버추어 파이터'라는 게임을 다운로드로 발매한다는 사실은 현 세가의 상황을 말해주는듯 합니다. 서양 개발사들의 약진과 모바일 게임 시장의 확산으로 대부분의 일본 개발사들은 비슷한 처지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유난히 DLC 관련 잡음도 많아지고 이제 밀봉이라는 패키지 단어가 사라지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꼭 다음 버파6는 패키지로 발매할수 있길 바라며 포인트 충전을 하러 가야겠네요.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