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엑스박스 360 제논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것은 키넥트를 바로 사용할 수가 없는 것이 단점이죠.

바로 키넥트 단자가 독특한 구조이기 때문입니다. 5각형... 키넥트 단자가 지원되는 신형 본체에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제논 버전은 키넥트 단자가 없기 때문에 주변 기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바로 키넥트 파워 어뎁터입니다. 전원 어뎁터와 키넥트를 연결할수 있는 단자와 usb 단자가 함께 붙어 있는 어뎁터입니다.

이쪽으로 키넥트를 연결하고 usb 단자를 엑스박스 360 본체 usb 단자에 접속하면 됩니다. 그리고 전원을 꽂아주면 키넥트를 엑스박스 360 제논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키넥트를 이용한 운동. 유어 쉐이프입니다. 유격 쉐이프라고 할 수 있죠^^ 

키넥트와 함께 퍼스널 트레이너를 저렴한 가격으로 고용한 것입니다.

키넥트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타이틀이죠.

다양한 운동 메뉴가 있습니다. 

줄넘기, 달리기, 벽돌 격파, 페널티 킥 같은 몸풀기 게임도 있습니다.

운동 타이틀 답게 복부, 팔, 등, 다리, 엉덩이 등 세분화된 운동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운동 외에도 신병 훈련소, 유산소 운동, 요가 등 다양한 운동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아프리카, 힙합, 라틴댄스 등은 리듬에 맞춰 율동^^을 따라 하는데 몸푸는데 괜찮습니다.

운동 부위와 강도에 따라 다양한 운동 구성과 세트가 준비 됩니다. 

3가지 운동을 1세트로 합니다. 5세트까지 가면 몸에서 땀이 나죠 

8세트까지 가는 쉐이프 앤 번.

단순히 반복하는 운동이 아닌 다양한 기본 운동을 섞어서 강도 높은 운동을 하게 만드는 쉐이프 앤 번 


운동이 끝난뒤 소비된 칼로리가 표시 됩니다. 


유어 셰이프.

엑스박스 360 제논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키넥트를 연결할수 없다는 것인데 키넥트 파워 어뎁터를 사용하면 제논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덕분에 유어 쉐이프나 댄스 센트럴, 나이키 트레이닝, 키넥트 스포츠, 마이클 잭슨 익스피리언스 모두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유어 쉐이프의 가장 큰 특징은 운동하는 모습을 키넥트 카메라가 지켜 보고 있기 때문에 게으름을 피울수가 없죠^^ 운동 자세에 대한 조언이나 칭찬등을 들을수도 있습니다. 키넥트가 자신의 모습을 tv에 비춰주기 때문에 스스로 자세를 체크하고 운동하는 트레이너와 비교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죠. 

 운동 종류도 많고 운동 부위에 따라 다양한 운동이 구성 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5세트가 넘어가면 정말 힘이 듭니다. 1세트가 3가지 운동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쉴틈 없이 운동한다면 꽤나 많은 칼로리가 소비 됩니다. 부위별 운동도 힘들지만 운동준비 파트가 제일 힘들었습니다.

달리기나 줄넘기, 요가 그 외에도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이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 방법으로 칼로리를 소모 할 수 있습니다. 


 wii의 대표적인 운동 소프트인 위핏이 아무도 지켜 보지 않는 자신과의 고요한 싸움이라면 키넥트를 이용한 운동은 퍼스널 트레이너와 운동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비록 자막만 한글이고 음성은 영어이지만 혼자서 운동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재미있게 칼로리를 소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단점이라면 키넥트가 위치한 곳에서 1.8m 이상의 공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 공간을 확보하지 못하면 플레이어를 인식할수 없습니다. wii의 경우 크게 공간의 제약은 없었지만 키넥트는 일정 이상의 공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공간 확보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칼로리 소모의 효과는 확실하니 자신의 신체에 새로운 자극을 주고 싶다면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Posted by dignit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