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16

PLAY STATION3 2019. 10. 22. 18:44

2k16 

제임스 하든이 표지로 들어 있는 버전이네요.

현재 공격력만큼은 최강인 선수죠. 수염과 더불어 개성이 확실하달까...

이번에는 ps3 버전으로 구입했는데 조금 아쉬운것이 게임설치가 없습니다.

엑스박스는 하드 디스크에 설치할수 있어서 좋았는데 ps3 렌즈를 교체해본 경험자로서 게임 하드 디스크 설치가 없는 게임은 조금 신경이 쓰이네요.

메뉴얼은 주의 사항만 빼곡하고 엽서 크기의 사진이 들어 있습니다.

조작법은 2k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제임스 하든. 수비력 보단 역시 공격력이... 

2019년 1월 4일 있었던 골든 스테이트와의 경기는 제임스 하든의 모든것을 볼수 있었던 경기였죠. 경기 초반 1쿼터 루니에게 머리를 강타당해 이제 못나오는 건가 싶었는데 이후 4쿼터 중반까지 끌려가던 경기를 따라가고 연장으로 가는 동점 3점슛을 성공 시켰죠. 연장전에서는 듀란트가 공과 함께 베이스 라인을 넘어 갔지만 콜이 불리지 않았는데 그 오심을 이겨내고 역전 3점슛을 성공시킨 대단한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남은 시간은 1초. 두번이나 소리를 지르게 만들더군요. 시즌 초반을 너무 좋지 않게 시작한게 문제가 되어 홈 어드밴티지 없이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탈락... (레너드 수비와 붙었으면 어떻게 되었을지...^^뭐 휴스턴은 야구를 잘하니까...^^) 

18~19 시즌 평균득점 36.1 점을 달성하는 괴물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2k16에서 하든의 핫존. 왼쪽에서 돌파 아니면 3점슛?

 슛 게이지가 선수 아래에 표시 되어 있어서 슛하기가 편해졌습니다.

슛버튼을 눌렀다가 게이지가 중간에 왔을 때 떼면 됩니다. 핫존이나 거리에 따라 달라지지만 슛 게이지가 있어서 조금 편해졌습니다. 오른쪽 스틱으로도 가능하죠. 

카와이 레너드. 샌안토니오 스퍼스에서 부상치료와 회복 관리 문제로 팀 불화설 같은 드라마를 만들어 내다 토론토 랩터스로 트레이드 되었죠. 트레이드 상대는 랩터스에 충성을 다했던 드로잔. 충격의 드라마였지만 이것은 예고편이라는 듯 18~19시즌 토론토 랩터스를 사상 처음으로 nba 파이널 우승까지 시키고 이후 fa 이적 시장에서 클리퍼스로 이적하는 대단한 드라마를 썼습니다. 선수가 여러 구단들과 기자들을 손바닥 위에서 가지고 놀듯, 협상에 임하는 fa 이적 드라마가 대단했습니다. 게다가 스몰마켓 구단들은 언제라도 빅마켓 구단들에게 에이스를 빼앗길수 있다는 충격도 안겨 주었죠. 그리고 랩터스에서 드래프트 1라운더들 없이 우승을 일궈낸것도 대단하죠. 카와이도 1라운더 드래프티도 아니었고 랩터스 선수들의 우승은 정말 대단한 성과였습니다. 

커리도 공격력은 상위권 역시 수비력이...

이번 시즌에는 듀란트가 없고 탐슨은 부상이라서 커리의 부담이 많아졌죠.  듀란트가 워리어스에 온 이후 시즌부터 3점슛 시도가 789개, 501개로 많이 떨어지기 시작해서 18~19 시즌에 810 개로 회복은 했습니다. 3점슛을 886개 시도해서 402개 넣었던 15~16 시즌과 같은 활약이 이번 시즌 필요할 것 같습니다. 그 시즌 73승을 했는데  탐슨도 그 이후 3점슛 시도 개수가 떨어졌죠. 미국에서는 커리와 탐슨이 듀란트 때문에 양보를 한것이다 뭐다 말이 많은데 이번 시즌이 필수재와 사치재 논란을 끊어낼수 있을것 같네요^^ 물론 상대팀들의 수비 전술도 변하고 전략도 생기기 때문에 워리어스와 커리가 어떤 시즌을 보낼지 지켜 보는 것도 재밌겠네요. 탐슨도 아직은 부상이고...


96시즌 마이클 조던은 공격력 97, 수비력 98 거의 무적이네요. 야구장에서 돌아와 32세에 72승을 달성한 시즌이죠. 최고의 팀을 꼽으라면 이때의 불스를 선택하는 팬들도 많을 듯...



새로운 nba 시즌이 다가 왔습니다. 프리시즌 동안 아주 재밌는 일이 벌어졌는데 휴스턴 모리 단장이 홍콩 시위와 관련해서 트윗을 올렸다가 중국 전체로부터 비난을 받게 된 일이 있었습니다. nba에 투자하고 있던 기업들이 계약 철회를 하기 시작했고 휴스턴이 많은 피해를 받았죠. 하든은 중국을 사랑한다고 (영혼없는?^^) 인터뷰를 하고 nba 슈퍼 스타 선수들도 그와 관련된 인터뷰는 애매모호한 대답으로 일관하는데... 4조원의 시장이 대단하긴 하네요. 슈퍼 스타들의 입과 손가락을 막아 버렸으니...^^ 앞으로도 계속 묵묵부답이겠죠. 풀보다 빨리 눕는 저 같은 사람은 그냥 슛이나 드리블 하면서 이 상황을 지켜보는 것뿐... 그리고 올바른 쪽을 응원하는 것이죠. 그깟 공놀이가 뭐라고...



Posted by dignity
,